닫기

기보,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소…디지털 혁신 가속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24010013574

글자크기

닫기

장예림 기자

승인 : 2025. 09. 24. 16:22

차세대 금융서비스 혁신…첨단 인프라 구축
ㅇ
23일 부산 동구에 위치한 'KT 정보통신센터'에서 김종호 기보 이사장(오른쪽에서 네번째)이 '기보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개소식'에서 관계자들과 컷팅식을 하고 있다./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기보)은 23일 인공지능(AI) 기반의 차세대 금융서비스 혁신을 뒷받침할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기보의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이중화된 전력 인프라 △항온항습 시스템 △최신 보안설비 등을 갖춰 365일 무중단 운영이 가능하며, 충분한 전력 용량과 확장 가능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보는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차세대 전산 시스템 구축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활용할 예정이다.

기보는 이번 데이터센터 개소를 통해 정부의 'AI 3대 강국 실현' 전략에 적극 부응하고, AI 기반의 혁신 금융 플랫폼을 구축해 중소기업의 기술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기보의 디지털 혁신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자,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기보는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기반의 혁신 금융 플랫폼을 통해 중소기업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예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