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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 코나아이에 따르면 지난 8월 1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기간에 맞춰 진행한 지역경제 활성화 이벤트 결과, 인천·경기 지역 가맹 매장에서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액이 전년 동기 대비 평균 285% 증가했다. 이용 고객 수도 유사한 수준으로 늘었다. 실제 소비 촉진 효과가 수치로 확인된 것이다.
코나아이는 지난 7월 패션그룹형지와 제휴해 자사가 운영하는 60여 개 지역사랑상품권 플랫폼을 전국 2000여 개 매장과 연계했다. 이를 기반으로 8월 한 달간 지역사랑상품권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경품 이벤트를 열었으며 총 4400명에게 360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변동훈 코나아이 부사장은 "이번 성과는 지역 내 대형 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상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지역사랑상품권 기반 생태계를 확대해 소비자와 소상공인이 동시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역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선택하면 효과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