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손 번쩍! 손 들어츄!...포켓몬코리아, 경기북부경찰청과 어린이 교통질서 캠페인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930001239524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09. 30. 12:40

포켓몬코리아가 경기북부경찰청과 손잡고 어린이 교통질서 확립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특별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에게 친숙한 포켓몬을 활용해 어린이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콘텐츠는 5가지 안전 수칙을 담아 두 차례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며, 금일 공개된 1차 콘텐츠는 포켓몬코리아와 경기북부경찰청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콘텐츠에서는 ▲횡단보도에서 손 들고 건너기 ▲횡단보도 한 발 뒤에 서있기 ▲자동차 후방에서 놀지 않기 등 어린이 교통안전 수칙을 슬로건으로 담은 포스터와 영상을 통해 아이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공식 SNS에서는 게시글 공유 이벤트도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포돌이, 포순이 인형과 포켓몬 인형 등이 제공된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피카츄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질서 확립’을 주제로 제작된 2편의 시리즈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직관적 메시지와 친근한 피카츄를 통해 안전 수칙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아울러 캠페인 영상은 경기도 내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제공되며, 학생들이 교통안전 수칙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시청각 자료로 활용된다.

한편,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자전거로 횡단보도 통행금지 등 어린이 안전 수칙을 담은 2차 콘텐츠는 10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