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신한금융그룹, 자원순환 캠페인 ‘신한 나눠요&지켜요DAY’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2010008000

글자크기

닫기

장경진 인턴 기자

승인 : 2025. 10. 22. 10:28

임직원 300여 명 참여, 의류·잡화 1000점 기부
폐의약품 수거 통해 자원순환·환경보호 실천
판매 수익금은 굿윌스토어 장애 직원 급여로 활용
[사진1] 신한금융 임직원이 함께하는 일상 속 자원순환 캠페인 '신한 나눠요 & 지켜요 DAY' 전개(25.10.22)
신한금융그룹 임직원들이 자원순환을 위해 미사용 의류 및 잡화를 기부하고 가정 내 폐의약품을 수거하는 모습.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1일 그룹 전 임직원이 자원순환을 위해 미사용 의류 및 잡화를 기부하고 가정 내 폐의약품을 수거하는 행사인 '신한 나눠요 & 지켜요DAY'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속 가능한 소비와 물품의 재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신한금융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세 번째 자원순환 활동으로 이날 진행된 본점에서 임직원 300여명은 의류 및 잡화 1000여점을 기부하고 폐의약품을 수거했다.

기부된 물품은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를 통해 분류·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은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 직원들의 급여로 지급돼 사회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자원의 재사용과 환경보호를 동시에 실천하며 나와 이웃 모두를 지키는 신한만의 ESG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일상 속 ESG 활동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경진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