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하우스 “해외 매출 성장세, 오프라인까지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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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하고하우스에 따르면 마뗑킴은 불가리아·체코 등 동유럽 주요국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는 동시에 미국 아마존 공식 스토어를 통해 북미 온라인 시장 진출에 나선다.
먼저 마뗑킴은 불가리아 편집숍 '스캔들(Scandal)'에 가방·지갑 등 잡화 라인을 입점시키며 현지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있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고 했다. 마뗑킴은 이를 계기로 체코와 발칸 반도 등 인근 지역으로 판매 채널을 넓힐 예정이다.
또한 아마존 공식 입점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한다. 마뗑킴은 브랜드 로고 제품과 웨어러블 의류, 데일리 가방 등 약 60종을 선보이며 아마존의 리뷰·추천·검색 시스템을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층을 확보할 계획이다.
마뗑킴은 올 4분기 내 추가 수출 확대를 추진 중이며 향후 유럽 주요 허브로의 단계적 확장을 통해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다.
하고하우스 관계자는 "자사몰을 중심으로 해외 매출이 성장세를 보이는 가운데, 이번 동유럽 진출과 아마존 입점은 그 흐름을 오프라인 채널까지 확대하기 위한 행보"라며 "앞으로도 마뗑킴은 국가별 소비자 취향에 맞춘 맞춤형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