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어비앤비 ‘체험서 만난 인연과 소통’…소셜 기능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24010009296

글자크기

닫기

이장원 기자

승인 : 2025. 10. 24. 06:21

사진1. 에어비앤비 체험에 소셜 기능 도입
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가 체험에 참여한 게스트들과 인연을 이어갈 수 있도록 '소셜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겨울 여행 수요 증가와 연말 휴가 시즌을 앞두고 게스트와 호스트를 위한 대규모 기능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업데이트 주요 내용은 △숨은 보석 같은 장소를 더욱 쉽게 발견하도록 도와주는 검색과 지도 기능 개선 △AI기반 고객지원 서비스 국가·언어 확대 △호스트의 달력 및 요금 관리를 지원하는 추가 도구 등이다.

새롭게 추가된 체험 소셜 기능은 활동 자체의 즐거움을 넘어 사람 간의 교류를 중심에 둔다고 에어비앤비는 소개했다.

게스트는 체험을 예약하기 전, 함께 참여할 다른 게스트의 거주 지역 등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체험 후에는 개인 메시지(DM)를 통해 연락처를 교환하지 않아도 앱 내에서 계속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또 프로필 탭에 '인연' 섹션이 신설돼, 체험을 통해 만난 사람들의 목록을 확인하고 다시 소통할 수도 있다. 개인정보 보호 역시 강화돼, 게스트는 자신의 프로필 공개 범위와 메시지 수신 여부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숙소 검색 기능도 한층 개선됐다. 게스트는 검색 조건에 완전히 일치하지 않더라도 비슷한 가격대나 인근 도시의 우수한 숙소를 추천받을 수 있으며, 지도에서는 주변 명소·관광지·식당 정보를 필터링하고 숙소와의 거리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연말에는 위성, 거리, 대중교통 등 다양한 지도 보기 옵션이 추가될 예정이다.

AI 기반 고객 지원 서비스는 지원 언어와 국가가 확대됐다. 에어비앤비의 AI 상담원은 현재 미국, 멕시코, 캐나다에서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로 서비스되며, 사용자 정보와 예약 내역을 반영해 보다 맞춤형 답변을 제공한다. 채팅창 내에서 예약 취소나 일정 변경 등의 작업도 바로 실행할 수 있다.

호스트를 위한 기능도 업그레이드됐다. 특정 날짜별로 환불 정책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고, 최대 1년 후까지의 제안 요금을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또 내년부터는 새로운 탭에서 전년 대비 수입 동향과 시즌별 실적을 비교할 수 있는 수입 알림판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장원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