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배터리 산업의 날’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1010013714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10. 31. 09:42

고기능 전해액 개발 및 핵심 소재 국산화 선도한 공로 인정
사진_동화일렉트로라이트, ‘배터리 산업의 날’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 수상_20251031
박재환 동화일렉트로라이트 전해액개발팀장이 지난 30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열린 '제5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받은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동화기업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자사 박재환 전해액개발팀장이 지난 30일 '제5회 배터리 산업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박 팀장은 고기능 전해액 개발 및 핵심 첨가제의 국산화를 주도하며 소재 분야 기술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점을 인정받았다. 핵심 첨가제의 경우 국내외 특허를 등록 및 출원하며 기술 차별성을 입증했으며, 다수의 고객사로부터 제품 승인을 받아 시장 경쟁력을 확보했다.

주요 기업과의 공동 연구개발을 활발히 추진하면서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및 고함량 실리콘 음극재용 제품 등 차세대 소재 개발도 이끌고 있다. 여기에 글로벌 고객사 맞춤형 전해액 개발과 상업화를 추진해 공급 기반을 확대하고 시장 주도권 확보에도 기여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박 팀장은 "기술 플랫폼의 다각화와 생산 역량 제고 연구에 매진해 대한민국 전해액 산업의 위상 강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터리 산업의 날은 국가 핵심 산업인 배터리 산업의 성과와 위상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터리 강국으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관련 산업의 지속 성장과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다. 한국배터리산업협회가 주관하고 산업통상부가 후원한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