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크로쓰 AI 에이전트 ‘아라’, X 공식 계정 개설…외부 채널 확장 주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2001303439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11. 02. 13:07

아라. /크로쓰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크로쓰(CROSS)의 AI 에이전트 '아라(Ara)'가 X에 공식 계정을 개설하며 활동 무대를 넓히고 있다. 

기존에는 통합 앱 '크로쓰x' 내에서 이용자와 소통해 온 아라가 플랫폼 외부 채널로도 접점을 확장하며 AI 기반 상호작용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아라는 크로쓰x에 탑재된 이후, 다국어 지원과 24시간 실시간 응답 기능을 기반으로 게임 정보, 토큰 거래, 자산 탐색 등 주요 기능을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제공해왔다. 복잡한 메뉴 탐색 없이 한 줄의 입력만으로 실행 가능한 직관적 구조로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켰다. 

또한 단순 이용자 응대 외에도 개발 파트너사를 위한 다국어 기술 문서 안내 등 온보딩 지원 기능도 제공하며, 플랫폼 생태계 전체에서 활용 폭을 넓히고 있다.

크로쓰 플랫폼을 개발·운영하는 넥써쓰(NEXUS)는 향후 △개인 맞춤형 자산 리포트 △게임토큰 포트폴리오 관리 등 고도화된 사용자 기능을 아라에 순차 적용할 계획이다.

넥써쓰 장현국 대표는 “이용자와 상호작용이 필요한 모든 곳에 아라가 존재하게 될 것”이라며 "아라는 빛의 속도로 진화하고 있다"는 메시지로 아라의 기능 확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