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정관 산업장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방문…“내수 경제 활성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2010000426

글자크기

닫기

김정규 기자

승인 : 2025. 11. 03. 14:30

롯데마트 서울역점 방문
귀국한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YONHAP NO-4742>
한미 관세 협상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했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지난달 20일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연합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이 3일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홍보를 위해 서울역 인근 롯데마트 제타플렉스를 방문해 내수 경제 활성화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3일 산업통상부에 따르면 '희망이 되는 소비, 함께 성장하는 경제'를 비전으로 내건 이번 행사는 전국 주요 유통·가전·자동차 기업이 참여하는 대규모 쇼핑 축제로, 오는 9일까지 진행된다.

김 장관이 찾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공항에서 도심 관광지로 이어지는 길목에 위치해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수요가 높은 매장이다. 그는 먼저 한국 과자·김·라면 등을 판매하는 외국인 특화존을 둘러보며 K-푸드 열풍을 직접 체험했다.

이 자리에서 튀르키예 출신 유튜버 '프나르'의 K-푸드 홍보 영상 촬영 현장에 깜짝 등장해 함께 촬영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어 으뜸효율 가전 할인행사가 한창인 가전매장으로 이동해 TV·냉장고·세탁기 등 주요 제품의 판촉 현장을 점검했다.

산업부는 관계 부처와 함께 유통·가전·자동차 등 주요 업계와 긴밀히 협력해 쇼핑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김 장관은 "지난 2016년부터 10년을 달려온 코리아 세일 페스타가 금년에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이라는 더 큰 행사로 거듭났다"며 "정부와 기업이 한 팀이 돼 준비한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이 국민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내수경제 활성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