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관광개발은 의성군, 대한씨름협회와 협력으로 '2025 천하장사, 스포츠(씨름)열차 in 의성'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열차는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왕중왕전 직관과 조문국사적지 탐방, 의성 향토 음식 체험을 결합한 철도 기반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지역 스포츠·역사·미식이 어우러진 여정을 경험한다.
먼저 테마형 관광열차인 팔도장터관광열차를 이용해 의성 도착한 후 삼국시대 이전 고대국가 '조문국'의 유적이 남아 있는 조문국사적지를 문화 해설과 함께 둘러본다.
천하장사 씨름대축제 왕중왕전에서는 한 해 최고의 장사를 가리는 결승 경기를 약 2시간 동안 직관할 수 있다. 씨름의 역동적인 매력과 현장 응원의 열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중식으로는 의성 특산 마늘을 활용한 '의성 마늘소 원기탕'이, 귀경 열차에서는 의성 농산물 중심의 '의성 로컬푸드 도시락'이 석식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관광개발 여행몰 누리집(www.korailtravel.com)에서 '씨름' 또는 '의성'을 검색해 확인할 수 있다.
권백신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 "천하장사 씨름열차는 전통 스포츠 관람과 지역 역사·향토식 체험을 하나의 여정으로 구성한 철도관광 모델"이라며 "이번 천하장사 씨름열차를 시작으로 각 지역 스포츠대회 및 문화 행사와 연계한 스포츠 열차 상품을 앞으로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