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양생명, 청소년 한부모 가정 지원 나선다…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 시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4010001896

글자크기

닫기

김민혁 기자

승인 : 2025. 11. 04. 16:30

청소년 한부모 가정 100가구 대상… 자립지원 프로그램 운영
우리금융 사업 ‘With우리 17프로젝트’ 일환… 표용금융에 동참
clip20251104162830
3일 서울 종로구 동양생명 본사에서 열린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에서 성대규 동양생명 사장(왼쪽)이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 회장(오른쪽)에게 기부금을 전달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양생명
동양생명은 지난 3일 청소년 한부모 가정의 경제적 자립과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한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를 실시하며, 홀트아동복지회에 3억원의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에 소재한 동양생명 본사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성대규 동양생명 사장과 신미숙 홀트아동복지회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해 청소년 한부모 가정의 자립을 향한 여정의 시작을 함께했다.

청소년 한부모 가정이란 만 24세 이하의 부모가 자녀를 키우며 학업과 생계를 병행하는 가정이다. 경제적 부담과 사회적 편견 속에서도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이에 동양생명은 청소년 한부모 가정의 경제적 자립과 정서적 회복을 돕기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동양생명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 한부모 가정에게 단순한 재정적 지원을 넘어, 금융·경제 교육, 양육 및 미래 설계 지원, 부모·자녀 심리상담, 문화체험 등 다각적인 통합 지원 프로그램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시행 첫해인 이번 사업에는 100가구가 참여했다. 이들은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동양생명은 이를 통해 청소년 한부모 가정이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실질적이며 장기적인 도움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동양생명이 지난 7월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된 이후, 그룹의 특화공약사업인 'With우리 17프로젝트'에 참여해 '우리가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함께 실현하기 위한 첫 공동 사회공헌 사업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With우리 수호천사는 우리금융그룹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With우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동양생명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그룹 내 각 계열사가 정체성과 전문성을 살려 사회적 약자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캠페인의 취지에 동참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성 사장은 "With 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는 단순한 기부를 넘어, 아이와 부모가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지원하는 지속 가능한 동행의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핵심 가치인 보용적 성장을 실현하고, 사회적 약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김민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