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스와 진 등 멀티 카테고리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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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hilip Morris International, PMI)이 3분기 실적을 발표,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비연소 제품 카테고리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PMI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제품을 판매하는 국가는 전 세계 100개국으로 늘어났으며, 이 중 절반 가까운 시장에서 PMI의 3대 비연소 제품인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IQOS)', 니코틴 파우치 '진(ZYN)', 액상형 전자담배 '비브(VEEV)' 중 2개 이상이 동시 판매되고 있다. 3분기 기준 비연소 카테고리가 전체 순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41%를 기록했다.
특히 아이코스의 약진이 돋보였는데, 판매량 기준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76%에 달했다. 이러한 아이코스의 성장은 PMI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니코틴 파우치 진은 미국에서의 출하량이 전년 대비 37% 증가해 미국 비연소 제품 시장 내 매출 기준 1위를 유지했다. 비브 역시 유럽을 중심으로 액상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와 같은 멀티 카테고리 전략으로 3개 대표 브랜드가 각 부문별 동반 성장세를 이어갔다.
한국이 속한 필립모리스 동아시아, 호주 및 면세 사업부에서는 비연소 제품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17.8% 늘어나며 글로벌 성장세를 견인했으며, 한국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궐련형 전자담배 출하량을 기록하며 견조한 흐름에 동참했다.
한편, 2008년 이후 PMI의 비연소 제품의 과학적 연구·개발 및 기술 혁신, 판매를 위한 누적 투자액은 약 140억 달러(한화 약 20조원)을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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