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이블리, 외부 브랜드 대상 ‘이벤트 광고 패키지’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06010003005

글자크기

닫기

차세영 기자

승인 : 2025. 11. 06. 09:34

[이미지자료] 에이블리, 디스플레이 광고 확장한 ‘이벤트 광고 패키지’ 론칭…‘고객 참여 높인다’
에이블리가 외부 기업 및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 광고 패키지' 상품을 론칭했다. / 에이블리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외부 기업·브랜드를 위한 신규 광고 상품 '이벤트 광고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입점 셀러가 아닌 일반 기업이 에이블리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광고 패키지다. 지난 6월 도입한 '디스플레이 광고(DA)'를 확장한 형태로, 단순 노출을 넘어 앱 내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경험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광고는 앱 메인화면 내 이벤트 전용 아이콘, 앱 실행 시 첫 화면(스플래시 배너), 검색 페이지 배너 등 주요 지면에 노출된다. 또한 타깃별 앱 푸시(알림) 발송으로 참여율을 높인다. 광고 클릭 시 에이블리 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며 이용자는 이곳에서 브랜드 앱이나 웹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광고주는 이벤트를 통해 유입된 이용자의 앱 다운로드, 회원가입, 구매 전환 등 실질적인 마케팅 성과를 측정할 수 있다. 실제 참여 기업인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는 "이번 이벤트 광고 패키지를 통해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 확대는 물론, 에이블리 유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며 "이는 실제 BBQ 앱 접속자 수 증가로 이어졌으며 신규 고객 확보와 동시에 매출 성과로 연결되는 만족스러운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에이블리는 이번 패키지를 통해 식음료, 영화·OTT, 금융 등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가 앱 내 고객 접점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에이블리의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패션 플랫폼 중 업계 1위 규모다. 와이즈앱·리테일 조사에 따르면 올해 1~9월 기준 에이블리 20대 이용자가 30%로 가장 많고, 10대·30대·40대도 각각 20% 수준이다. 충성도 높은 유저가 다양한 연령대에 포진해 있는 만큼 광고주가 신제품 및 신규 서비스 인지도 확보, 판매 성과 극대화 등 효과적인 목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민수기 에이블리 광고 스쿼드 실장은 "광고주가 월 1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에이블리를 통해 잠재 고객에게 보다 쉽게 도달하고 자사 앱 설치, 회원가입 등 실제 신규 고객 전환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이번 신규 광고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광고주가 만족도 높은 마케팅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전략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