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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교육은 서울시민대학의 '찾아가는 디지털 시민성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 고령층이 스스로 금융사기를 인식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최근 진화하는 보이스피싱 수법과 어르신들이 실제로 자주 겪는 피해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부고장, 카드사 사칭, 가족 사칭 등 실생활과 밀접한 사례를 예시로 들면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한 주의사항을 자세히 안내했다.
또 토스뱅크는 피해 발생 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피해구제제도'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안내하며 사기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 정보 등을 소개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디지털 금융의 확산 속에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사기 피해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실질적인 예방 교육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쉽고 안전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