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 AI 에이전트 서비스 ‘카나나‘ 웹 버전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2010005857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11. 12. 09:11

25.11.12[사진자료]카카오,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 웹 버전 출시
/카카오
카카오가 AI 에이전트 서비스 '카나나'의 웹 버전을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모바일 앱을 비롯해 PC 환경에서도 카나나의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12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나나 웹 버전은 URL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기존 모바일 앱 이용자는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 시에는 카카오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다.

카나나 웹 버전은 출시 초 개인 메이트 중심의 기능을 제공하며, 그룹방 기능 등은 단계적인 업데이트를 거쳐 지원할 예정이다.

첫 화면에서는 개인 AI 메이트 '나나'를 만나 다양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화면 왼쪽의 리스트에서 만날 수 있는 스페셜 AI 메이트들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달 모바일 앱 카나나를 새롭게 업데이트하며 타로, 사주, 챌린지, 스터디 코칭, 보험 상담 등 스페셜 AI 메이트 총 5종을 신설했다.

웹 버전에는 카나나의 다양한 대화 주제들을 발견하고, 활용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카나나 더 알아보기' 메뉴를 추가했다. 주제별 메이트를 자세히 소개하고, 카나나의 다양한 기능과 새로운 소식 등을 전달하는 공간이다.

향후 모바일 앱 카나나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들을 웹 버전에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김종한 카카오 카나나 성과리더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나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했다"며 "순차적으로 기능 추가함으로써 모바일 중심의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더 넓은 환경으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