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지스타 2025 오프닝 세션에서 김택진 엔씨소프트 CCO는 "우리가 게임을 만들 때마다 스스로 '이 게임이 세상에 나올 때, 세상은 또 어떻게 달라져 있을까'하고 묻는다"라며 "하지만 답은 늘 '모르겠다'였다"라고 전했다. 그는 "그래서 우리만의 색깔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그는 현재 게임산업에 대해 "과거에는 몇몇 대작이 시장을 주도하고 플레이어들은 그 흐름을 따라 게임을 소비한 적도 있지만, 오늘의 이용자들은 플레이뿐만 아니라 시청, 공유, 창작을 넘나들며 자신의 경험을 새로운 콘텐츠로 만들고 있다"라고 진단했다. 이어 "우리가 만드는 게임이 세상에 나올 때 세상은 어떻게 변해 있을지,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세대들이 만드는 문화적 변화속에 선택받을 수 있는 게임일지 늘 생각하고 있다"라고 했다.
김 CCO는 "가수는 음색이 다라는 말이 있다"라며 "그런 것처럼 우리는 우리의 색깔을 만드는 게 다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엔씨는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얽히고설켜 그 안에서 즐거움을 느끼는 게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며 "1997년부터 지금까지 우리는 승부가 아닌 게임 안에서 사람이 사람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왔다. 플레이어들끼리 함께 웃고 다투고 함께 성장하고, 기억되는 이야기가 우리가 만들려고 하는 즐거움이다"라고 강조했다.
엔씨소프트는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강자답게 색깔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장르에 도전한다. 김 CCO는 "MMORPG라는 본질을 새로운 각도로 비추고 슈팅, 액션, 서브컬처 등 다양한 장르에서 우리만의 색깔이 있는 게임을 만드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그는 "'신더시티(CINDER CITY)'와 '타임 테이커즈(TIME TAKERS)'는 새로운 슈팅 경험을,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LIMIT ZERO BREAKERS)'는 판타지적인 감성을, '아이온2(AION2)'는 익숙하지만 더 나은 색깔을 지녔다"라며 "특히 오늘 최고 공개할 신규 프로젝트는 새로운 MMORPG의 열정을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마지막 신규 프로젝트에 대해 김 CCO는 "새로운 빛깔의 MMORPG"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신규 프로젝트인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스'는 지스타 2025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된 글로벌 타이틀로, 전 세계적 흥행 IP인 '호라이즌'을 기반으로 제작중인 차세대 MMORPG다.
그는 "누군가는 게임을 통해 위로받고, 삶의 힘든 부분을 녹여내고 있다"며 "지스타는 단지 우리의 현재를 보여주는 자리가 아니라, 미래의 첫 장면을 여는 무대다. 그 장면이 영화처럼 생생하고 감동적인 장면이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