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미성년 음주 예방 '귀하신분' 캠페인 실시
무신사, 온·오프라인 할인 캠페인 개시…연간 최대 규모
|
14일 업계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생딸기 가득한 홀리데이 케이크 '베리밤' 캠페인을 시작한다.
베리밤은 이름처럼 한입 가득 딸기의 상큼함이 터지는 '딸기 폭탄' 콘셉트의 케이크 브랜드로, 과일 본연의 맛과 풍성한 비주얼을 즐기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번 시즌 선보이는 '베리밤'은 '베리밤 케이크' '베리밤 초코 타르트' '베리밤 레드 케이크'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파리바게뜨의 브랜드 모델 가수 권은비와 배우 김민주가 함께한다. 캠페인 영상은 TV광고를 비롯해 파리바게뜨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매장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홀리데이 시즌을 시작으로 베리밤을 시그니처 케이크 시리즈로 상시 운영하며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
이번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자가 구매자의 신분증을 더욱 철저히 확인하도록 독려하는 오비맥주 대표 건전음주 캠페인이다. 매년 수능 시즌마다 시험이 끝난 고3 수험생들의 음주를 방지하고자 전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올해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전국 980여개 매장에서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건전음주 퀴즈 이벤트를 오는 19일까지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수능 당일 저녁 서울 건국대학교와 홍익대학교 주요 상권을 직접 찾아 손님들에게 '귀하신분' 캠페인 취지를 알리고 현장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퀴즈 문항은 '주류 구매가 허용되는 법적 나이 기준일'과 '오비맥주의 미성년 음주 예방 캠페인 명칭'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문제로 구성했다. 정답을 모두 맞힌 참가자에게는 '카스 블루투스 스피커'와 캠페인 메시지가 담긴 '랄라베어 액정 클리너'를 증정했다.
|
'무진장 블프'는 무신사가 2022년부터 여름과 겨울로 나눠 연간 2회씩 진행하는 무신사의 대표 시그니처 캠페인이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글로벌 업체까지 4500여개 브랜드가 참가해 60만개 이상의 다채로운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캠페인 기간엔 '시그니처 특가' '한정 수량 특가' '하루특가' '시즌리스 특가' '카테고리 데이' 등의 테마별로 새로운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무신사는 행사 기간 중 매일 아우터, 슈즈, 상하의, 잡화, 뷰티, 스포츠, 키즈 등의 카테고리별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이상 할인 판매하는 카테고리 데이를 운영한다. 올해 무진장 겨울 블프 브랜드 데이에서는 '나이키' '뉴발란스' '아디다스' '푸마' 등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로우클래식' '어나더오피스' '에스피오나지' 등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아울러 무신사는 행사 기간 내내 라이브 커머스 '무진장 라이브'를 매일 오후 7시~9시까지 하루 최대 3편씩 편성해 25개 이상 브랜드를 소개한다. 무진장 라이브에선 '디스이즈네버댓' '마뗑킴' '무신사 스탠다드' 등 유명 브랜드의 FW(가을겨울) 시즌 제품을 포함한 최대 80% 이상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무신사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무진장 블프의 시그니처 이벤트인 '카운트업' 이벤트는 누적 판매액 100억원 구간마다 목표치를 달성할 경우 20~40% 할인 쿠폰을 한정 수량으로 지급한다.
무신사 본사가 자리한 서울 성수동에서도 15~16일과 22~23일에 각각 '무신사 무진장 치트키' 이벤트를 전개한다. 고객들이 성수동 곳곳에 숨은 무진장 미션 요원을 찾아 특별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으로 획득한 치트키(열쇠 카드)를 무신사 엠프티 성수 주차장에서 열쇠로 교환해 락커 속 랜덤 선물을 받아가는 방식이다.
무신사는 본행사에 앞서 사전 오프닝 목적으로 14일 오후 7시부터 16일 오후 6시 59분까지 무진장 겨울 블프 티징 프로모션도 펼친다. 뷰티, 잡화, 키즈, SPA 브랜드의 대표 상품에 한해 48시간 특가를 선오픈하고 최대 30%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연말은 유통업계에 가장 중요한 소비 시즌인 만큼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캠페인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다"며 "단순 할인 중심이 아니라 메시지·경험·콘텐츠를 결합한 '스토리텔링형 마케팅'이 소비자의 선택을 좌우하는 핵심 요인"이라고 말했다.









![[사진자료] 오비맥주, 수능일 대학가에서 미성년 음주 예방 캠페인 펼쳐](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1m/14d/2025111401001255500074332.jpg)
![[무신사 사진자료] 2025년 11월 16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무신사의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무신사 무진장 25 겨울블랙프라이데이'](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1m/14d/202511140100125550007433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