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크로쓰, 디앱사이드 트렌딩 10위…거래량 98% 급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5002157225

글자크기

닫기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5. 11. 15. 21:59

장현국 대표 "100만 달러 규모 크로쓰 순차 매입"
디앱사이드 트렌딩 코인 10위 오른 크로쓰. /디앱사이드
크로쓰($CROSS)가 디앱사이드(Dappside)에서 트렌딩 코인 10위에 올랐다.

디앱사이드는 글로벌 가상자산 프로젝트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온체인 활동과 사용자 관심도 등을 반영해 트렌드 코인 순위를 집계한다. 

실제 가상자산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15일 저녁 기준 크로쓰의 24시간 거래량은 전일 대비 약 98% 증가하며 300억 원을 넘은 것으로 확인됐다. 바이낸스 알파·비트겟 등 글로벌 주요 거래소는 물론 탈중앙화 거래소에서도 일제히 거래량이 확대됐다.

최근 장현국 넥써쓰(NEXUS) 대표가 개인 자금으로 약 100만 달러 규모의 크로쓰를 연말까지 순차 매입하겠다고 밝힌 것도 시장 주목도를 끌어올린 요인으로 분석된다. 

장 대표는 “생태계와 장기 비전에 대한 신뢰를 행동으로 증명하겠다”며 ‘스킨 인 더 게임(Skin in the game)’ 원칙을 직접 실행하겠다는 의지를 공개적으로 밝혔다. 글로벌 투자자 커뮤니티에서는 이를 플랫폼 성장과 장기 로드맵에 대한 강한 확신으로 해석하며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넥써쓰는 지스타 2025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웹3 브라우저, 스테이블코인 기반 결제 시스템 등 플랫폼 전반을 아우르는 고도화 전략을 발표하며 크로쓰 생태계의 중장기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다.
이윤파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