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농협목우촌, 스팀보일드 공법 적용한 기능성 멍수무강 사료 선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1001014599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5. 11. 24. 11:00


제공 농협목우촌 

 

농협목우촌이 스팀보일드 공법을 적용한 기능성 습식사료 ‘멍수무강 1kg 3종(닭·한우·돼지)’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반려견의 맞춤형 영양 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개발된 습식사료다. 최대 40%의 생육 함량을 적용해 향미증진제 없이도 기호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말랑한 식감으로 전체 연령대와 다양한 견종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으며, 1kg 대용량으로 구성돼 다견 가정에도 실용적이다.

 

제조 과정에는 기존의 고온·고압 익스트루전 공법이 아닌 스팀보일드(Steam Boiled)와 에어드라이 방식이 적용됐다. 수증기로 찌는 방식은 영양소 파괴를 줄이고 원재료의 풍미를 유지하는 데 적합해 최근 반려동물 식품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술이다. 농협목우촌은 해당 공법을 도입함으로써 기능성 영양식 제품의 품질 차별화를 강화했다.

 

제품에는 장·관절·면역·눈·피부 등 주요 건강 기능을 돕는 원료가 복합적으로 포함됐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비롯해 보스웰리아, 초록입홍합, L-카르니틴, 프로폴리스, 마리골드추출물, 밀크씨슬, 코엔자임Q10, 저분자콜라겐, DL-메치오닌, L-테아닌 등이 사용됐으며, 반려견 기호성에 따라 닭·한우·돼지 3종 중 선택 가능하다.


 

농협목우촌은 원육을 모두 농협목우촌을 통해 100% 국내산 원료육을 사용해 품질 신뢰도를 높였으며, 스팀 실링포장과 HACCP 인증을 통해 위생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농협목우촌 관계자는 “반려견 맞춤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능성 식품의 선택 기준도 세분화되는 추세”라며 “스팀보일드 공법을 적용한 이번 기능성 습식사료는 이러한 변화에 부응하는 제품으로, 향후에도 기술 기반의 제품 개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멍수무강 기능성 습식사료 1kg(3종)’은 쿠팡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스마트스토어에서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