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이블리 4910, ‘블프’서 남심 공략 성공…거래액 전년비 115% ↑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4010012555

글자크기

닫기

차세영 기자

승인 : 2025. 11. 24. 16:26

[이미지자료] 4910, ‘블랙프라이데이’서 역대 최고 일 거래액 경신…'하루 방문자 수 2배 뛰어'
4910가 '블랙프라이데이'서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경신했다. / 에이블리
스타일 커머스 에이블리가 운영하는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이 '블랙프라이데이(이하 블프)'에서 역대 최고 일 거래액을 경신하며 패션 업계 성수기 쇼핑 수요 공략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블프 기간 중 4910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성장했다. 주문 수와 주문 고객 수도 각각 100%, 90% 증가했다. 사용자 유입도 돋보였다. 행사 기간 4910 평균 일 사용자 수(DAU)는 전년 동기 대비 2배가량(90%) 상승했다.

'맨즈웨어'와 '도메스틱' 카테고리는 이번 블프를 통해 일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맨즈웨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80% 증가했으며, 국내 캐주얼·스트릿, SPA 브랜드가 속한 '도메스틱' 카테고리 거래액은 38% 늘었다.

블프 기간 판매 데이터 분석 결과 가장 높은 거래액 비중을 기록한 품목은 '스니커즈'로, 전년 동기 대비 148% 큰 폭으로 거래액이 늘었다. 헤비 아우터인 '패딩' 거래액이 뒤를 이었으며, 지난해와 비교해 109% 증가율을 기록했다. 롱팬츠, 후드, 자켓 품목 비중이 차례로 뒤를 이었고 '롱팬츠'는 186%, '후드'와 '자켓' 거래액은 각각 42%, 104% 성장했다.

4910 관계자는 "론칭 이후 단기간 남성 패션 플랫폼 TOP2에 오른 이후 연말 쇼핑 대목까지 기세를 이어간 결과,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남은 12월뿐 아니라 다가오는 새해에도 남성 유저가 취향에 맞는 상품을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추천 기술을 지속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차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