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GS리테일, 고객 경험 혁신 위해 맞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5010013062

글자크기

닫기

채종일 기자

승인 : 2025. 11. 25. 14:09

영유스 고객 타게팅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제휴통장, 모바일 요금제 등 협업 모델 지속 발굴
KB국민은행, GS리테일과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 25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GS리테일과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왼쪽)이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GS리테일과 제휴 통장·GS리테일 모바일 요금제 출시 등 협업에 나선다. 비금융 기업 플랫폼에 금융 서비스를 탑재하는 임베디드 금융을 통해 소매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KB국민은행은 25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GS리테일과 '고객의 일상에 혜택을 더하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환주 국민은행장과 허서홍 GS리테일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연내 GS리테일 제휴 통장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상품은 파킹금리 혜택과 GS Pay 결제 실적에 따른 GS25 상품교환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여기에 유통과 통신·금융을 결합한 GS리테일 제휴 모바일 요금제 출시도 준비하고 있다.

이외에도 가맹점 및 협력사 대상 생산적 금융 지원 확대, GS Pay 서비스 고도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협업 모델을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이환주 국민은행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GS25 편의점을 이용하는 영유스 고객층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채종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