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3010001648

글자크기

닫기

채종일 기자

승인 : 2025. 12. 03. 12:09

자립준비청년 200명에 지원금과 채용 연계 프로그램
우수참여자 11명 선정해 성장지원금 50만원 전달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성과공유회 개최
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2025년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에서 참여자 및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2025년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은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자립준비청년 200명에게 자립지원금과 함께 진로 탐색, 학업 성취, 자격증 취득, 취업 컨설팅, 인턴십 연계 등 체계적인 역량 강화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올 한 해 청년들이 보여준 열정을 되돌아보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우수참여자를 시상했다. 총 11명이 우수참여자로 선정돼 각자 50만원의 성장지원금을 전달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은 "KB국민은행의 지원 덕분에 혼자가 아니라는 감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 프로그램을 발판 삼아 꿈을 향한 도전을 멈추지 않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믿고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 작은 힘이 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자립준비청년들이 미래를 향해 자신 있게 나아갈 수 있도록 따뜻한 동반자 역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역량강화 지원 외에도 자립준비청년의 주거 안정을 위한 'KB드림홈'사업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채종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