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구만 협업 신상품 출시… 온라인 플랫폼 브랜드 경험 강화
|
현대차는 8일부터 26일까지 소원 트리, 미니게임, 굿즈 공모전 등 총 5개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말 고객 접점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9월 실시한 캐스퍼 4주년 기념 온라인 이벤트가 높은 호응을 얻은 데 따른 후속 프로그램으로, 브랜드 참여 경험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운영 프로그램은 'Hello 2026!' 소원 트리, 미니게임 '산타 디보와 함께 선물을 배달해주세요!', 캐스퍼 굿즈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공개·사전예약, 조구만 협업 신상품 출시 이벤트, 홀리데이 콘셉트 월페이퍼·카카오톡 테마 무료 배포 등이다.
캐스퍼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소원 트리 이벤트는 고객이 2026년 소망을 입력하면 트리에 미니 전구가 점등되는 방식으로, 소원 1천 개가 모이면 트리가 완성된다. 참가자 중 300명을 추첨해 '2026 캐스퍼 with 조구만' 캘린더를 제공한다.
미니게임 이벤트는 캐릭터 '산타 디보'가 캐스퍼 일렉트릭의 1회 충전 주행거리인 315㎞를 배경으로 선물을 배달하는 콘셉트다. 세 개의 미션을 통과할 때마다 경품 응모가 이뤄지며, 최단 시간 기록자에게는 신라 호텔 숙박권이 주어진다.
굿즈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공개 행사도 진행된다. 대상 수상작인 '디보 시트백 수납함'은 사전예약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조구만 협업 신상품 5종(목베개·액막이 인형·모니터 피규어·쿠션 담요·선글라스 클립)도 신상품 출시 기념 할인 혜택과 함께 예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 밖에 캐스퍼 온라인에서는 홀리데이 테마 배경화면과 카카오톡 테마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도록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캐스퍼 온라인은 차량을 구매하는 공간에서 더 나아가 고객과 양방향 소통의 공간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2025년에 찾아 주신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즐거운 경험이 쌓이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재미가 가득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