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프레시웨이, 국가공인 CCM 인증…고객 중심 체계 인정받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2010007045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2. 12. 16:45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의지·책임경영 기반 확보
CSR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등 높은 평가
clip20251212164146
CJ프레시웨이 본사 전경./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 인증은 기업이 얼마나 소비자 중심으로 경영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서를 수여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대기업 부문 신규 인증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확고한 의지' '책임경영 기반 확보' '국제표준 기반의 경영 시스템 운영' 'CSR 활동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소비자 안전 분야 인증과 수상 실적 보유' 등 다방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기업간거래(B2B) 중심의 사업구조 속에서도 최종 소비자를 포괄한 소비자중심경영을 적극 실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CJ프레시웨이는 '식품의 안전성' '우수한 품질' '유통의 신속성' '고객의 만족' 등을 핵심 경쟁력을 삼고 있는 만큼 올해 소비자중심경영을 공식 선언함과 동시에 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한 활동을 강화했다.

경영진을 비롯한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의 필요성과 고객관리 스킬, 업계 트렌드 등에 관한 교육을 확대했다. 고객 접점 인력 대상으로는 응대 서비스 역량 향상을 위한 심화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전담부서인 고객가치지원팀 규모를 확대해 고객의 의견을 더욱 적극 수렴하고 있으며 품질·위생안전 등 유관 부서와 함께 고객의 목소리(VOC) 운영 프로세스를 고도화해 신속한 민원 응대 및 처리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CJ프레시웨이는 상생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먹거리 문화 확산에도 힘쓰고 있다. 충남과 제주, 강원 등 지자체들과 협력해 지역 특산물을 유통하는 '맛남상생' 캠페인이 대표적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객의 관점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끊임없이 혁신해온 것이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라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개발과 서비스 강화 등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경영활동의 최우선으로 삼고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