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엄종화 세종대 총장, 한국현대무용특별공로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5010008126

글자크기

닫기

김태훈 기자

승인 : 2025. 12. 15. 18:36

한국 무용예술 발전과 교육·연구에 기여한 공로 인정
clip20251215170707
엄종화(오른쪽) 세종대 총장과 김형남 한국현대무용협회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대
엄종화 세종대학교(세종대) 총장이 지난 4일 열린 '2025 한국현대무용인의 밤·후원인의 밤(CODAKA AWARDS 2025)'에서 '한국현대무용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대한민국 현대무용 발전에 기여한 무용예술인의 노고와 공로를 격려하고 무용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주도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세종대는 오랜 시간 동안 무용예술 발전을 위한 교육과 연구에 힘써왔다. 특히 국내외 무용 형식· 창작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을 활용해 무용계에 지속적인 지원을 해왔다. 또한 무용수·안무가·교육 연구자가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예술 환경을 제공해왔다. 이러한 공로로 엄 총장은 역대 세종대 총장단을 대표해 한국현대무용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엄 총장은 "이번 수상은 세종대가 예술과 학문을 아우르는 교육기관으로서 걸어온 길을 다시금 확인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무용예술이 세계와 소통하고 더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세종대가 예술인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