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카오, ‘2025 카카오 파트너스 커넥트’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7010009149

글자크기

닫기

이서연 기자

승인 : 2025. 12. 17. 10:13

광고 파트너와 사업 방향·운영 성과 공유
어워즈 신설해 협업 성과 우수 파트너 시상
[카카오이미지]카카오. ‘2025 카카오 파트너스 커넥트’ 개최… 상생 강화_1
16일 '2025 카카오 파트너스 커넥트'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카카오
카카오가 주요 광고 파트너사와 한자리에 모여 사업 현황과 향후 전략을 공유하며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17일 카카오는 전날 주요 파트너사와의 상생을 위한 행사인 '2025 카카오 파트너스 커넥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카카오 광고 사업의 운영 현황과 방향성을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카카오 공식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KPP 파트너사를 비롯해 성과를 거둔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올해 행사의 특징은 어워즈 프로그램을 신설한 점이다. 카카오는 2025년 한 해 동안 광고 성과 창출과 생태계 성장에 기여한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총 6개 부문에서 11개사를 선정해 시상했다. 수상 기업에는 트로피와 부상이 제공됐다.

'올해의 프리미어 파트너사'로는 연간 매출, 계정 수, 성장률 등 주요 지표 전반에서 성과를 낸 CJ메조미디어, 모비데이즈, 에코마케팅이 선정됐다. 매출 성장 금액과 성장률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기록한 엠투디지털은 '매출 퍼포먼스 파트너사'로 이름을 올렸다. 메시지 광고 영역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인 케이앤웍스는 '메시지 퍼포먼스 파트너사'로, 브랜딩 광고 영역에서 성과를 낸 케이티나스미디어는 '브랜드 퍼포먼스 파트너사'로 각각 선정됐다. 광고주 수 확대와 프로모션 운영 성과를 낸 에이엠피엠글로벌은 '그로스 확대 파트너사'로 시상됐다. 이와 함께 신규 광고 상품 출시와 플랫폼 고도화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협업한 인크로스, 링크프라이스, 카페24, 플레이디는 '우수 파트너십'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카카오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파트너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광고 상품과 운영 환경을 고도화하고, 광고주와 이용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광고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전현수 카카오 광고 총괄 성과리더는 "카카오 파트너스 커넥트는 파트너사와 성과를 공유하는 것을 넘어 협업과 기여에 대해 공식적으로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광고 상품과 운영 환경을 고도화하고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서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