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연말엔 집에서 생맥주”…세븐일레븐, 투명캔 신제품 ‘생드래프트’ 2종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7010009562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5. 12. 17. 16:21

생드래프트블랙·레드…흑맥주·토마토맛 구성
7-11) 투명캔 생맥주 생드래프트블랙, 생드래프트레드 선보여_02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투명캔 생맥주 생드래프트블랙, 생드래프트레드./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연말 연초 홈파티 시즌을 맞아 투명캔 생맥주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생드래프트블랙'은 겨울철 흑맥주 트렌드에 맞춰 선보였다.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 16일까지 세븐일레븐의 전체 맥주 매출을 분석한 결과, 계절적 영향을 크게 받는 맥주 시장에서 흑맥주 상품들은 일반 맥주에 비해 계절적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나서다.

생드래프트블랙은 잉글리쉬 스타우트 스타일로, 부드러우면서도 크리미한 탄산감이 특징이다. 기존 생드래프트 시리즈보다 높은 알코올 도수 6도로 출시됐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오는 24일 다가올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해 시즌 한정으로 '생드래프트레드'도 선보인다. 알코올 도수 5.2도로 선명한 빨간색이 특징이며 은은하고 상큼한 토마토 향이 느껴지는 이색적인 맛을 구현하기 위해 섬세하게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투명캔 생맥주 2종의 출시를 기념해 상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생드래프트 시리즈 5종에 대해 4캔 구매 시 3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상품별로 교차 구매도 가능하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맥주 담당MD는 "이번 겨울과 연말 시즌을 맞아 차별화된 생맥주를 추가로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편의점 맥주 라인업의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