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놓치지 말고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도약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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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CJ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은 지난달 중순 CJ 4D플렉스를 시작으로 이달까지 '티빙' 'CJ대한통운'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등 주요 계열사를 방문해 소규모 미팅을 진행했다.
올해 초 CJ ENM 커머스 부문 등에서 실시한 전사 대상 대규모 현장 경영과 다르게 이번 미팅은 20~30명 규모로 제한해 실무 중심의 깊이 있는 소통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변화의 최전선에 있는 조직과 직접 대화하며 그룹 비전을 공감하고, 작은 도전이라도 새롭게 시도하는 문화를 전파하려는 취지로 풀이된다.
이 회장이 만난 부서는 CJ대한통운의 '매일 오네'와 풀필먼트 서비스,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온·오프라인 연계(O2O) 사업, CJ제일제당의 생분해성 바이오 소재(PHA) 등 차세대 성장 동력을 담당하는 핵심 기능들이었다. 소규모 특성상 형식적인 보고보다는 구체적인 성공 사례 발표와 자유로운 토론이 활발히 이뤄진 것으로 전해졌다.
이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CJ 미래기획그룹장도 여러 미팅에 동행하며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이 같은 밀착 소통 행보는 글로벌 시장 확대에 대한 절실함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이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한류 열풍은 단순한 유행이 아닌 K컬처 글로벌 확산의 결정적인 기회"라며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도약해야 한다"고 수시로 주문해왔다. 이달 초 아랍에미리트(UAE) 방문 때도 "성장에 대한 절실함을 갖고 신영토 확장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고 역설한 바 있다.
이 회장은 이번 미팅에서도 "건강하고 아름답고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차세대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우리의 경쟁력을 확실히 높여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기 때문에 비전을 함께 공감하고 작은 성공에서 시작해 큰 변화로 움직여야 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