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 내년 CES서 ‘삼성 기술 포럼’ 개최…“AI·가전 기술 조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2010011405

글자크기

닫기

연찬모 기자

승인 : 2025. 12. 22. 08:23

삼성전자, CES 2026서 삼성 기술 포럼 개최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다음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에서 최신 산업 트렌드와 기술을 조명하는 '삼성 기술 포럼'을 개최한다.

2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다음달 5~6일(현지시간) 윈 호텔에 마련된 삼성전자 단독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포럼은 AI, 가전, 디자인 등을 주제로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전문가 패널 토론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세션에는 삼성전자 내부 전문가와 파트너사, 학계, 미디어, 애널리스트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우선 5일에는 '효과적인 AI 서비스를 위한 개방형 생태계'를 주제로 삼성전자 DA 사업부 최윤호 프로를 비롯한 스마트 홈 협력사 CEO가 참여해 일상 생활에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하는 스마트 홈 기술과 산업 간 협력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한다. 'AI 시대의 보안과 개인정보보호' 세션에선 삼성전자 AI플랫폼센터 백신철 그룹장을 포함한 보안 전문가들이 개인의 일상을 지키는 보안 기술의 중요성과 원리에 대해 설명한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한 TV 시청 경험 재정의' 세션은 삼성전자 VD 사업부 새렉 브로드스키 상무와 TV, 엔터테인먼트 분야 리더들이 모여 FAST·크리에이터 주도의 채널 등 차세대 스트리밍 서비스의 비전과 전망을 공유한다.

6일은 '인간 중심의 기술 디자인'을 주제로 삼성전자 DX부문 최고 디자인 책임자 마우로 포르치니 사장과 글로벌 디자인 리더들이 모여 AI, 창의성, 새로운 소재를 활용한 사람 중심의 디자인 전환에 대해 논의한다.

힌편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26에서 1월 4일부터 7일까지 '더 퍼스트룩' 행사를 열고, AI 비전과 비즈니스 전략을 공개할 예정이다.
연찬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