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사업 속도 경쟁·B2B 질적 성장...AI홈·스마트팩토리 신성장 동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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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일 류재철 사장은 국내외 임직원 7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신년 영상 메시지에서 "위기 속에 더 큰 기회가 있다는 생각으로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함께 만들어 가자"며 5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류 사장이 밝힌 올해 핵심 과제는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 질적 성장 가속화, 지역 포트폴리오 건전화, 새로운 성장기회 발굴, 일하는 방식의 변화 등이다.
류 사장은 특히 주력 사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으로 '속도'를 강조했다. 그는 "치열해진 경쟁 환경에서 이기기 위한 핵심은 속도"라며 "핵심 부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위닝 테크(Winning Tech)'를 빠르게 사업화해 경쟁사가 쉽게 따라올 수 없는 격차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위닝 테크는 고객가치, 사업 잠재력, 기술 경쟁력 관점에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분야를 의미한다.
질적 성장 가속화를 위해 수익성 높은 사업 영역에 대한 선택과 집중 전략을 내세웠다. 류 사장은 "상업용 냉난방공조·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B2B 사업, webOS 같은 솔루션 사업, 구독·온라인브랜드샵 등 소비자직접판매 사업에 집중 투자해 수익성 기반 성장을 확실히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인도·사우디아라비아·브라질 등 신흥 시장 집중 육성 방침을 밝혔다. 류 사장은 "최근 기업공개(IPO)에 성공한 인도,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등 B2B 사업 확대의 핵심인 사우디, 현지생산기반을 마련한 브라질에서 2030년까지 매출을 두 배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성장기회 발굴 영역으로는 AI홈, 스마트팩토리, AI 데이터센터 냉각솔루션, 로봇 등을 제시했다. 류 사장은 "우리 강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해 성장 기회를 살리고 성공 가능성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AX 도입을 통해 전 구성원의 생산성과 업무 속도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류 사장은 "AI 기술을 업무 영역에 적용해 고객경험을 차별화하고 업무 생산성과 속도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전 구성원이 더 빠르고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류 사장은 "앞으로 LG전자의 가장 중요한 경쟁력은 실행의 속도"라며 "모든 의사결정에서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실행하는 것이 힘'이고 '행동하는 것이 답'이라는 마음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치열한 실행이 쌓일 때 고객은 비로소 'LG전자는 정말 다르다'는 탁월한 가치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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