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전 홈페이지, ‘웹 어워드 코리아 2025’ 2개 부문서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3010012463

글자크기

닫기

정순영 기자

승인 : 2025. 12. 23. 12:20

기술혁신대상·모바일 공공서비스 혁신대상
“AI기술, 접근성 강화로 혁신 성과 인정”
(보도사진) 웹어워드 시상식_왼쪽 두번째 한전 AI혁신단 이길량 부장
한국전력은 23일 '웹 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기술 혁신대상과 모바일 공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한국전력
한국전력은 자사 홈페이지가 '웹 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기술 혁신대상과 모바일 공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매년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 6개 부문 18개 항목을 평가한다.

한전은 홈페이지의 사용자 경험 향상, AI를 활용한 서비스 구현, 공공서비스 접근성 강화 등 전반적인 디지털 혁신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웹 접근성 표준 준수, 맞춤형 정보 제공, 모바일 서비스 기능 개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전은 올해 7월, 10여년 만에 홈페이지를 전면 리뉴얼한 바 있다.

앞서 한전은 올해 8월 'ICT 어워드 코리아' 공공·의료부문 대상에 이어, 11월 'AI과학기술혁신대상' AI 서비스 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동철 한전 사장은 "고객에게 더 쉽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혁신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순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