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B캐피탈, 겨울철 결식 우려 아동 위한 식품키트·요리교육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3010012802

글자크기

닫기

이선영 기자

승인 : 2025. 12. 23. 17:13

겨울철 결식 우려 해소 위해 앞장
사진자료_KB캐피탈
22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배움터지역아동센터에서 KB캐피탈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B캐피탈
KB캐피탈은 겨울방학 동안 학교 급식이 중단되며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들이 균형 잡힌 식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선식품 키트 지원과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되는 신선식품 키트는 수혜 아동들의 사전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가정에서 활용하기 쉬운 신선한 식재료 중심으로 구성됐다. 해당 키트는 고기류, 기본 식재료, 밑반찬 등이 포함돼 겨울철 아동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KB캐피탈은 이번 신선식품 키트 지원과 함께 자기 주도 요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직접 요리 주제를 선택하고 조리 과정을 따라가며 기본적인 생활 능력과 자립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위생과 안전에 관한 기본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지난 22일에는 KB캐피탈 임직원 봉사단이 직접 강동구 배움터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신선식품 키트 포장과 요리 교육 지원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KB캐피탈 임직원들은 고기 밑반찬 등이 담긴 신선식품 키트를 포장하고, 아이들과 함께 요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빈중일 KB캐피탈 대표이사는 "겨울방학 기간 식사 준비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아동들을 위해 식품 키트와 스스로 하는 요리 교육 과정을 지원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선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