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 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부문 정부 시상 제도다.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기관·지방자치단체에 대해 시상한다. 부라보콘은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아이스크림 부문 최초로 상을 받았다.
부라보콘은 국내 최초의 콘 아이스크림으로 지난 1970년에 출시해 올해로 55주년을 맞이한 해태아이스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2001년엔 국내 최장수 아이스크림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고 2008년엔 세계 최초로 한 번에 뜯는 포장 방식인 하프 커팅을 적용한 바 있다.
부라보콘을 상징하는 '12시에 만나요'로 시작하는 CM송은 중독성 넘치는 음악과 가사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고 2022년엔 수어 CM송 캠페인 '세상에서 가장 조용한 CM송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부라보콘은 '부라보콘 전국 어린이 바둑대회' '55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과 사회공헌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라보콘의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제고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스크림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해태아이스] 부라보콘, '제2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최우수상 수상](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2m/23d/202512230100219690012830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