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BBQ, 박지만 신임 대표이사 선임…브랜드 경쟁력 강화 나선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2010000713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6. 01. 02. 14:50

[사진]BBQ치킨_신임 박지만 제너시스BBQ 대표이사
박지만 제너시스BBQ 신임 대표이사./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박지만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경영 체제를 정비했다.

BBQ는 2일 주식회사 제너시스BBQ 대표이사로 박지만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 신임 대표는 대한항공과 GS칼텍스를 거쳐 KT에서 경영기획과 전략지원 업무를 담당한 전략 전문가로, 실무 경험과 이론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BBQ는 이번 인사를 계기로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고객 중심 성장 전략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브랜드 중심의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중장기 전략 실행력을 높여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구상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브랜드 중심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우수 인재를 기반으로 조직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의 김지훈 대표이사는 최근 사임했다. 영입된 지 약 5개월 만이다. 업계에 따르면 김 전 대표는 일신상의 이유로 사임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1972년생인 김 전 대표는 2022년 10월부터 2023년까지 CJ제일제당에서 식품수출담당 경영리더를 맡은 바 있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