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박춘원 전북은행장 취임…“지역대표 은행 위상 견지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2010000834

글자크기

닫기

채종일 기자

승인 : 2026. 01. 02. 18:05

"도전의 기회가 주어진 것 영광스럽게 생각"
7가지 추진 전략 제시…지역사회와 소통 약속
전북은행 제14대 박춘원 은행장 취임 사진자료
박춘원 전북은행장이 2일 전북 전주 소재 전북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전북은행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2일 전북 전주시 소재 전북은행 본점 대강당에서 제14대 박춘원 은행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취임식은 새해를 맞아 시무식을 겸해 진행됐다. 박춘원 전북은행장은 취임사를 통해 "JB금융그룹의 모기업이자 저력 있는 전북은행의 책임자로 도전의 기회가 주어진 것에 대해 영광스럽고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회사의 인적자본, 문화자본, 시스템 자본을 기반으로 집단지성을 통해 전략을 도출하고 빠른 실행으로 성과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박 행장은 '자산포트폴리오의 고도화', '리스크관리의 전략적 혁신', '디지털·AI 경쟁력 혁신',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 '맞춤형 채널 및 인력 전략을 통한 경영 효율화',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한 기업가치 제고', '조직문화의 근본적인 혁신' 등 7가지 추진 전략을 제시하며 지역사회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지역을 대표하는 은행으로서 그 위상을 견지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박춘원 행장은 "전북은행은 지난 반세기 동안 절체절명의 순간마다 놀라운 저력과 헌신을 발휘해 위기를 극복했고 더 견고한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 맞이할 현실이 과거보다 훨씬 냉정하고 엄혹할 것이지만, 사업 구조와 조직을 혁신하고 변화를 이뤄낸 그간의 트랜스포메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전북은행의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임직원들에게 "위기를 넘어서기 위해 그동안 견지해 온 수익성 중심의 질적 성장 전략을 한 차원 더 고도화하며 디지털·AI 경쟁력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 혁신적인 채널 및 인력 운용과 조직문화 혁신 등을 통해 전북은행의 새로운 대전환을 이뤄내자"고 당부했다.
채종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