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골든’ ‘아파트’, 英 연말차트 톱10 동반 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4010000962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26. 01. 04. 09:07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5곡 진입…'골든' 4위 기록
로제 '아파트', 브루노 마스와 협업곡으로 5위 올라
케이팝데몬헌터스
케이팝데몬헌터스/넷플릭스
영국 오피셜 차트가 발표한 2025년 연말 결산 싱글차트에서 K-팝 콘텐츠가 두각을 나타냈다.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과 그룹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가 톱10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골든'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인 4위를 기록했다. 이 작품은 총 다섯 곡이 연말 차트에 진입하며 사운드트랙으로서의 흥행력을 입증했다. '소다 팝'은 36위, '유어 아이돌'은 44위에 올랐고, '하우 잇츠 던'과 '왓 잇 사운즈 라이크'도 각각 67위, 90위에 랭크됐다.

로제1
로제·브루노마스 '아파트'/더블랙레이블
로제는 브루노 마스와 함께한 협업곡 '아파트'로 5위를 차지했다. 이 곡은 지난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에서 '올해의 노래' 상을 수상하며 이미 글로벌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영어와 한국어를 넘나드는 언어 구성, 블루지한 톤과 미니멀한 리듬이 어우러진 실험적 구성으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성과는 K-팝이 기존 그룹 중심에서 콘텐츠와 솔로 아티스트, OST 등 다양한 형태로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지표로도 해석된다.

한편 2025년 연말차트 1위는 알렉스 워런의 '오디너리'가 차지했으며 롤라 영의 '메시', 채플 론의 '핑크 포니 클럽'이 뒤를 이었다.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