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일영 부사장 KT그룹전략CFT장 |
특히 BT 재팬(Japan) 근무 시에는 재팬텔레콤(Japan Telecom)과 제이-폰(J-Phone) 투자 등을 통해 1년 반동안 약 25억파운드(5조원)의 투자수익을 올린 M&A의 귀재로 평가받고 있다.
또 송 전무는 세계적 화장품회사인 에스티로더(Estee Lauder)를 거쳐 LG생활건강에서 중장기전략, 브랜드 경영, 유통 등의 업무를 맡아왔다. ‘오휘’, ‘이자녹스’, ‘수려한’ 등의 브랜드마케팅을 담당했으며 2003년에는 ‘후’(后) 브랜드를 런칭해 대표 브랜드로 성장시킨 주인공이다. 송 전무는 KT에서 유선상품, 결합상품 등과 관련한 마케팅전략을 총괄한다.
KT는 최초 전무급 여성 임원인 개인고객전략본부장 양현미 전무에 이어 홈고객전략본부장도 여성 전문가를 영입함으로써 2개 사내독립기업(CIC)의 전략을 여성 임원에게 맡기게 됐다.
![]() |
송영희 전무 KT홈고객전략본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