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0,00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르포] '이른 더위에'…무더위 쉼터로 몰리는 쪽방주민들
아시아투데이 김서윤 기자 = "쪽방에서 살았던 지난 12년 중 올해가 가장 뜨거운 것 같아." 13일 오전 9시께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무더위 쉼터 '창신동쪽방상담소'. 여름철 무더위로부터 쪽방촌 주민들의 '휴게소' 역할을 하는 창신동쪽방상담소에는 이른 아침부터 주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졌..

[오늘날씨] 전국 낮 최고 34도 무더위 계속…강릉 열대야
아시아투데이 정민훈 기자 = 수요일인 12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최고기온이 34도까지 오르며 덥겠다. 이날 기온은 평년(최저 15~19도, 최고 23~29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서쪽으로부터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고, 고기압 영향권에 들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낮 기온은..

[시사용어] '대프리카'와 열대화
◇ 대프리카날씨가 더워지면서 '대프리카', '강프리카' 얘기나 나오는데요 대프리카는 대구+아프리카, 강프리카는 강릉+아프리카를 일컫는 신조어입니다. 기후변화로 35도 안팎의 폭염이 계속되자 지난해 많이 쓰였는데 올해도 벌써 등장했습니다.대구는 분지 지형으로 공기가 정체돼 한국에서..

강릉서 올해 첫 열대야 관측…작년보다 18일 빨라
아시아투데이 정민훈 기자 = 11일 강원도 강릉에서 올해 전국 첫 열대야가 관측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전 5시 53분께 강원도 강릉에서 기온이 25도를 기록하며 전국 첫 열대야가 발생했다. 열대야는 오후 6시 1분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밤중 기온이 25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

한국맥도날드, 투 트랙 전략…수익성·고객 접점 확대 동시에 잡는다
아시아투데이 임현주 기자 = 한국맥도날드가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매출 상승을 위한 '투 트랙'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매장 확대와 사회 공헌 활동 강화를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시킨다는 방침이다. 10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회사는 수익성 강화를 위한 신규 매장 출점부터 온오프라..

KGM "강릉 급발진 의심사고 유족 주장, 실제 사고 상황과 달라"
아시아투데이 김정규 기자 = KG모빌리티가 지난 2022년 12월 이도현 군이 숨진 강릉 급발진 의심 사고 재연 시험결과와 관련해 유족 측의 주장이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밝혔다. 해당 사고와 관련해 회사 측이 공식 입장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G모빌리티는 10일 입장문을 내고..

영광법성포단오제 7일 '팡파르'…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 가득
아시아투데이 신동준 기자 = 2024 영광법성포단오제가 '바람따라, 풍류따라(海風樂風)'라는 주제로 7일 오후 6시 30분 법성포뉴타운문화광장에서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 개막식엔 김정섭 영광군수 권한대행, 이개호 국회의원, 김영록 전남도지사, 박원종·오미화·장은영 전남도의회 의원, 강필..

"기차는 강릉·경주, 배는 목포·부산"…문체부·관광공사 분석 보고서 발간
아시아투데이 이장원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7일 교통수단에 따른 여행자 행동을 분석한 보고서 '교차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지난 2022년 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X 등에서 '교통수단'과 '여행' 관련 키워드를 동시에 언급..

[오늘날씨] 서울 최고기온 29도…강원 산지 소나기
아시아투데이 설소영 기자 = 금요일인 7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 강원내륙과 산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최저기온은 15~20도, 최고기온은 24~30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8.3도 △인천 17.4도 △춘천 1..

신안군 인구소멸 해법 모색, 경기-강원서 벤치마킹
아시아투데이 이명남 기자 = 전남 신안군은 고령화와 인구소멸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해법을 모색해 나가고 있다. 신안군은 지난 2~3일 진행된 교육복지 정책 선진지 견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견학은 인구소멸 문제와 관련해 교육, 돌봄, 주거, 문화예술 등 다양한 정책 현황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