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부터 미국 내 틱톡 다운로드, 위챗 사용 금지
20일(현지시간)부터 중국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중국판 트위터 위챗(WeChat·微信·웨이신)의 미국 내 사용이 제한된다.미국 상무부는 18일 국가안보와 사용자 데이터 오용에 대한 우려 때문에 틱톡의 배급..

미 합참차장 "북, 적은 수의 핵무기 개발...미 방어역량, 핵 억지력서 시작"
존 하이튼 미국 합동참모본부 차장은 17일(현지시간) 북한이 적은(a small number of) 수의 핵무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하이튼 차장은 이날 미 국방대학교 대량살상무기 연구센터가 주최한 화상 심포지엄 연설에서 이같..

트럼프 대통령, 스가 일본 총리 취임, 모디 인도 총리 70세 생일 축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트윗을 통해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총리의 취임을 축하했다.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의 70세 생일 축하 인사도 보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

미 동아태 차관보 "국무부 내 주한미군 철수 논의 없다"
데이비드 스틸웰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는 17일(현지시간) 국무부 내에서 주한미군 철수와 관련한 논의는 없다고 말했다.스틸웰 차관보는 이날 미 상원 외교위원회 청문회에서 주한미군 철수 문제는 동맹과 미 의회 모두와..

캐나다-미국 육로 국경 제한 연장
캐나다와 미국의 기존 육로 국경 제한이 9월 21일에 만료될 예정이었으나, 11월까지 다시 연장 될 것으로 보인다고 캐나다 정부 고위 관계자가 15일 (현지시간) CTV뉴스를 통해 밝혔다.이 합의는 지난 3월에 처음 실행돼 이후 매..

백악관 "트럼프, 스가 총리와 인도태평양 비전 계속 추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6일(현지시간)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신임 총리와 협력해 자유롭게 개방적인 인도·태평양 비전을 계속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백악관은 이날 대변인 성명에서 “미국은 스가 총리가 자민당 총재 선거에..

미 국방 "미일·호주·인도 '쿼드' 계속 추진...나토 기준"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부 장관은 16일(현지시간) 인도·태평양 지역에서의 미국·일본·호주·인도 간 4각 협력체인 ‘쿼드(Quad)’를 계속 추진하려고 한다며 그 기준으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를 제시했다.‘쿼드’ 협력체를..

미 연준 "제로금리, 2023년까지 유지"...해제조건 '포워드 가이던스' 제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16일(현지시간) 최소 2023년 말까지 현행 ‘제로 금리’ 정책을 유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또한 당분간 2%를 상회하는 물가상승률을 지향한다는 평균물가안정 목표제 기조도 재확인했다. 장..

"미, 대만에 크루즈미사일·드론 등 7종 무기체계 패키지 판매"
미국이 대만에 크루즈미사일과 드론·지뢰 등 최대 7종의 무기체계를 한꺼번에 판매하는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6일(현지시간) 이 논의에 정통한 4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로이터는 록히드마틴·보잉·제너럴 아토믹..

틱톡 매각 협상, 오라클 사용자 데이터 관리, 틱톡본사 미국 이전 가닥
중국 동영상 공유 애플리케이션의 미국 운영권 매각 협상이 전면 매각이 아니라 미국 오라클이 지분을 참여해 사용자 데이터를 관리하고, 틱톡 본사를 미국으로 이전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가는 분위기다.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는..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