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 Z세대, 베이비붐세대 제치고 제3 노동력 부상, 직장은 어떻게 바뀔까
    약 7200만명인 미국 Z세대가 내년 미국 노동 인구에서 처음으로 베이비붐 세대보다 더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고 CNBC방송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CNBC는 미국 구직사이트 글래스도어(Glassdoor)가 지난달 15일 발표한 트렌드 예측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전하고, 글래스도어의 아론 테라자스 수석이코노미스트가 이러한 인구구조 변화는 고용주들의 우선순위 결정에 매우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미국 노동시장서 Z세..

  • 바이든, 美 대선 가상대결서 헤일리에도 밀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내년 대선 가상대결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뿐 아니라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에도 뒤진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메신저와 해리스가 5일(현지시간) 발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민주당 바이든 대통령과 공화당 헤일리 전 대사 간 대선 가상대결에서 바이든은 37%, 헤일리는 41%의 지지율을 각각 기록했다.공화당 내에서 이른바 트럼프 대안으로 불리는 인사 중 한 명인 헤일리 전 대사에게 바이든 대통령이 4%포인트 뒤..

  •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지상전 3단계 개시..."3만 하마스 조직 대부분 그대로"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5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최대 도시 칸 유니스와 북부 자발리야의 하마스 치안본부를 공격했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의 공격으로 하마스 대원 최소 5000명이 사망했지만 약 3만명으로 추산되는 하마스 군사 조직 대부분은 그대로 남아 있고, 이스라엘군이 하마스 주요 거점의 일부에 아직 침투하지 못하는 등 북부 작전이 끝나기까지는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미국 일간 워싱턴포스트(WP)가 3명의 이스라엘 안보 당국자..

  • 최태원 회장이 쏘아올린 '한일 경제협력체' 창설 구상에 일본 원로 "좋은 생각"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4일(현지시간) 한국과 일본 모두 현재처럼 낮은 경제 성장률을 이어갈 경우 쇠락할 가능성이 있다며 제4의 경제 블록인 한·일 경제협력체 창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최 회장은 이날 미국 워싱턴 D.C. 인근 버지니아주 샐러맨더 리조트에서 최종현학술원 주최로 개막한 '2023 환태평양 대화(Trans-Pacific Dialogue·TPA) 기조연설과 사전 배포문에서 "한국과 일본이 경제협력체(coalition)를 만들 최적..

  • [인터뷰] 최태원 회장, 제4의 세계 경제블록 '한일 경제협력체' 창설 구상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인근 버지니아주 샐러맨더 리조트에서 최종현학술원 주최로 열린 '2023 환태평양 대화(Trans-Pacific Dialogue·TPD)에서 한국과 일본 주도의 경제협력체를 구성해 미국·중국·유럽연합(EU)에 이은 제4의 세계 경제 블록을 만들자고 제안했다.최 회장은 이날 오후 개막해 6일까지 사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제3회 TPD에서 기조연설을 통해 한·일 경제협력체 구성을 제안한 후..

  • 잊혀져가는 우크라 전쟁, 미국 지원 예산 고갈에 젤렌스키 대통령, 미 의회에 직접 호소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한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 20개월이 다가가면서 국제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떨어지고 있다. 특히 우크라이나에 대한 최대 지원국인 미국의 보수 공화당이 반대하면서 우크라이나 군사·경제 지원 예산이 연내에 고갈되는 것으로 전해졌다.이에 미국 백악관은 4일(현지시간) 공화당 소속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 등 상·하원 지도부에 서한을 보내 우크라이나 지원 예산의 조기 통과를 촉구했다.아울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5일..

  • 美 검찰, 40년간 '쿠바 스파이 활동' 전직 대사 기소
    미국의 전직 대사가 수십 년간 쿠바 정부의 비밀요원으로 스파이 활동을 한 혐의로 기소됐다.미국 CBS 뉴스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미 법무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연방경찰이 빅터 마누엘 로차 전 주볼리비아 미국 대사를 간첩 혐의 등으로 기소했다고 밝혔다.검찰에 따르면 쿠바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귀화한 로차 전 대사는 1981년부터 현재까지 쿠바 정보기관의 비밀요원으로 활동하며 쿠바 정부의 미국 정보 수집 임무를 지원했다.그는 쿠바 정보기관의 요원..

  • 북 "미, 남북 위성발사 이중적"...미 "한국, 유엔 안보리 제재 대상 아니고, 북한은 대상"
    미국 국무부는 4일(현지시간) '미국이 한국과 북한의 위성 발사에 이중적 행태를 취하고 있다'는 북한의 비판에 대해 북한은 복수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제재 결의 대상이고, 한국은 아니라고 반박했다.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한국과 북한의 군사위성 발사가 다른 이유를 묻는 말에 "한국은 역내서 위험하고 불안정한 활동들에 따른 복수의 유엔 안보리 결의의 대상이 아니다"고 답했다.지난달 21일 북한의 3차 군사정찰위성 발사에 대해..

  • 미국 개 호흡기 질환 증가, 사람 독감과 유사 증상
    미국에서 기침과 눈 충혈 등 사람의 독감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개 호흡기 질환이 증가세를 보여 수의학계가 발병 원인 파악에 나섰다고 3일(현지시간) 미 NBC 방송이 전했다.반려동물 보험회사인 트루페니언은 이와 관련해 "보험금 청구 데이터상 여러 주에서 중증 호흡기 질환을 앓는 반려견 수치가 증가했다"고 말했다.콜로라도주립대의 전염병 전문가 마이클 래핀 박사는 "콜로라도에서 올해 9∼11월 개 폐렴 사례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배 늘었..

  • 이스라엘군 지상전, 가자지구 북부서 남부로 확대...이스라엘 정보기관 "해외 하마스 암살 작전 진행"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3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남부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소탕을 위한 작전을 시작했다고 밝혔다.아울러 이스라엘 정보기관 신베트는 해외에 체류 중인 하마스 지도부 제거 작전을 향후 수년간 진행할 것임을 시사했다.◇ 이스라엘군 참모총장 "가자지구 남부서 북부에서와 같이 강력한 작전 전개"헤르지 할레비 이스라엘군 참모총장은 이날 이스라엘 남부지역 사단을 방문한 자리에서 "우리는 어제와 오늘 하마스의 대대 및 중대급..

  • 미 대표 보수 싱크탱크 헤리티지재단 설립, 36년 회장 "트럼프 당선돼도 한미관계 낙관적"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내년 대선에서 승리해도 경제 및 안보 등 주요 현안에 있어 한·미 간 갈등이 크지 않을 것이라고 미국 헤리티지재단 설립자인 에드윈 퓰너 전 회장이 전망했다.아울러 퓰너 전 회장은 한·일 관계 회복이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승리에 따른 급격한 한반도 정책 변화에 대한 일종의 지렛대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미 대표 보수 싱크탱크 헤리티지재단 설립자 퓰너 전 회장 "트럼프 재선돼도 한·미 관계 낙관..

  • 뉴욕타임스 "한국 저출산 인구 감소, 흑사병 중세 유럽보다 빠를 수도"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2일(현지시간) '한국은 소멸하는가'라는 제목의 칼럼에서 한국의 인구 감소가 흑사병이 창궐했던 14세 중세 유럽보다 빠를 수 있다고 지적했다.로스 다우서트 NYT 칼럼니스트는 이날 칼럼에서 0.7명으로 줄어든 한국의 지난 3분기 합계출산율을 소개하면서 "한국은 선진국들이 안고 있는 인구감소 문제에 있어 두드러진 사례연구 대상국"이라고 적었다.다우서트는 0.7명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이 수준의 출산율을 유지하는..

  • 미, 아시아태평양에 중거리-정밀타격-극초음속 미사일 순차적 배치 가능성
    미국 육군이 내년부터 인도·태평양 지역에 지상 발사형 중거리 미사일을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이 3일 보도했다.닛케이는 롭 필립스 미국 육군 태평양 사령부 공보관이 이같이 밝혔다며 사거리가 최대 2500km인 지상 배치형 토마호크 순항미사일, 370km인 SM-6 탄도미사일이 배치 대상이라고 전했다.◇ 미 육군 태평양 사령부 "지상 발사형 중거리 미사일, 내년 인도·태평양 지역 배치"닛케이는 미 육군이 적의..

  • 118개국,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설비 3배 확대 협약...한·미·일·영·프 등 22개국, 원전 3배 증대 협력
    세계 118개국은 2일(현지시간)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설비를 3배로 확대하기로 합의했다.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 정상회의 의장국인 아랍에미리트(UAE)의 술탄 아흐메드 알자베르 산업·첨단기술장관은 이날 이같이 밝히고, "이 협약은 전 세계를 줄어들지 않는 석탄으로부터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그럴 것"이라고 강조했다.◇ 118개국,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설비 3배 확대 협약...세계 최대 온실가스 배출..

  • 이스라엘군, 가자지구 공격 재개..."전세계 하마스 지도자 제거 작전"
    이스라엘 방위군(IDF)이 1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휴전 협정을 위배했다면서 가자지구에서 공습과 지상전을 재개했다. 이로써 지난달 24일 하마스가 억류하고 있는 인질과 팔레스타인 수감자 교환을 조건으로 시작된 양측의 일시 휴전은 7일 만에 종료됐다.IDF는 이날 낸 성명에서 "하마스가 군사작전 중단을 위반하고 이스라엘 영토를 향해 발포했다"며 "IDF는 가자지구 하마스 테러 조직에 대해 다시 전투를 시작했다"고 선언..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