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산 2조원 이상 금융사 74곳 중 30곳, 여성 등기이사 '0명'
    자산 2조원 이상 금융사 74개사 중 30개사는 여성 등기이사가 한명도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3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이 금융감독원·은행연합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로부터 '자산 2조원 이상 금융사의 여성 등기이사 현황' 자료를 분석한 결과 자산 총액 2조원 이상 은행·증권사·생보사·손보사 총 74개사 등기임원 461명 중 여성 등기이사는 52명에 불과했다. 비율로는 11%다.업권별로 보면 △은행 19개사 132명..

  • 우리은행, 검사지식 학습 'AI 검사챗봇'도입 "내부통제 강화"
    우리은행은 검사업무 관련 데이터를 학습한 자연어처리(NLU) 기술 기반 직원용 검사지식 검색 서비스인 'AI검사챗봇'을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우리은행은 AI기술로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5700여 건의 사례·규정을 분석했다. 분석한 DB로 353건의 시나리오를 설계해 자연어처리 챗봇 서비스를 개발했고 지속적인 학습과 정기적인 답변 오류 분석으로 대화 품질을 개선할 예정이다.AI검사챗봇은 발생빈도가 높은 일상감사 업무에 우선 적용했는데, 일..

  • 일본 엔저 심화... 10년물 국채금리 0.755% 10년만 최고
    일본에서 장기금리 지표인 10년물 국채 금리가 2013년 9월 이후 10년 만에 최고치인 0.755%까지 올랐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현지 공영방송 NHK가 28일 전했다.일본 10년물 국채 금리는 채권시장의 금리 상승 국면 속 전날 종가보다 0.020%포인트(p) 올랐다.일본 금리도 미국의 장기금리 상승에 영향을 받는다. 일본은행이 금융완화 정책을 수정하면 채권 가격이 내려갈 것이란 견해에 따라 일본 국채 매도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것으..

  • 추석연휴에도 '서학개미'들 해외주식 공략 지속... 증권사 정상운영
    추석 연휴를 맞아 국내 주식시장이 휴장에 들어가지만, 정상 운영되는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증권사들은 정상 운영하고 있다. 해외 투자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2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과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등 주요 증권사들은 글로벌 데스크를 운영하며 고객들의 원활한 매매 서비스를 제공한다.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은 추석 연휴 거래 일수 기준, 추첨을 통해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또는 현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

  • DGB캐피탈, 중림종합사회복지관과 '전통문화체험' 실시
    DGB금융그룹은 계열사인 DGB캐피탈이 지난 20일 중림종합사회복지관과 '추석 맞이 전통문화체험'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중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 11주년을 기념해 실시된 체험 행사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플리마켓·바자회·노래자랑·전통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DGB캐피탈 봉사단은 송편비누 만들기, 윷놀이, 투호, 전통 팽이 돌리기 등을 운영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DGB금융의 'DGB 행복 드림데이(Dream Day)'의 일환으로 진..

  • Sh수협은행, 금융사고 방지 위해 '특별점검' 실시
    Sh수협은행은 연휴 기간 고객의 원활한 금융거래와 각종 금융사고 방지를 위해 특별점검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특별 점검은 수협은행 IT(정보기술) 그룹과 고객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거래 집중 시 대응방안 및 관련 시스템 확인,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사고신고 절차 등이 점검됐다.강신숙 행장은 연휴 동안 근무를 이어가는 IT그룹 및 고객지원센터 상담원들을 격려하면서 "연휴기간에도 수협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금융거래에 불편함이 없도..

  • BNK경남은행 '무빙뱅크', 신권 교환 등 서비스 제공
    BNK경남은행은 28일 추석 명절을 맞아 본점 시계탑 앞에서 무빙뱅크(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추석맞이 무빙뱅크는 귀성객들에게 5만원·1만원 등 신권 교환과 용돈 봉투·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또한 무빙뱅크 내에 탑재된 ATM기기를 통해 현금 출·입금, 이체 등도 지원한다.최재훈 무빙뱅크 소장은 "미처 용돈을 마련하지 못하거나 신권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추석맞이 무빙뱅크를 운영하게 됐다.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훈훈한..

  • KB국민카드 "명절 기간 휴게소서 평균 1만5141원 지출"
    KB국민카드 이용 고객들이 명절 연휴 기간 휴게소에서 1인당 평균 1만5141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28일 KB국민카드가 지난 설(1월 21일∼24일) 연휴 기간 자사 고객이 휴게소에 쓴 금액과 건수를 분석한 결과 고객들은 휴게소에서 인당 평균 1.7건을 결제했다. 평균 금액은 1만5141원이다.2020년 설 연휴 당시 1만4082원이었던 휴게소 평균 인당 이용 금액은 같은 해 추석 연휴 1만1786원으로 떨어졌다. 2021년 설에는 1..

  • 예보,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와 정리 부문 협력 협약
    예금보험공사는 유재훈 사장이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 의장 마틴 그룬버그와 '양 기관간 상호 협력·교류 강화를 위한 협약'과 '정리부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예보가 FDIC와 체결한 '상호교류 협약'은 예금보험제도 전반에 관한 지식·경험 공유를 주요 목표로 두고 있다. '정리부문 협력 MOU'는 한·미 양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금융회사에 대한 모니터링, 위기관리..

  • 코스피, 추석연휴 앞두고 상승 마감… 2465.07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추석 연휴 직전인 27일 코스피는 개인 순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다. 지난 20일 후 5거래일 만에 소폭 오르며 장을 마쳤지만 전날에 이어 종가 2460선에 머물렀다.코스피는 이날 전 거래일보다 2.10포인트(0.09%) 오른 2465.07에 마감했다. 코스피는 이날 오전 2447.99으로 출발했지만 장중 상승 전환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개인은 911억원어치를 사들였고,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798억원과 264억원을 팔았..

  • BNK부산은행, 추석맞이 '귀성길 이동점포' 운영
    BNK부산은행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으로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27~28일 양일간 남해고속도로 순천방향 진영휴게소에서 신권교환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이동점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신권교환과 명절 봉투를 제공한다.가족단위 전통놀이 체험 및 '꽝' 없는 룰렛 이벤트, 풍선 증정 이벤트 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조승환 해수부 장관, 수협은행 공익상품 'Sh수산물을 좋아海 적금' 가입
    Sh수협은행은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서울 마포구 소재 Sh수협은행 공덕금융센터를 방문해 수협은행이 최근 출시한 공익상품 'Sh수산물을 좋아海 적금'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Sh수산물을 좋아海 적금'은 최근 소비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수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금융상품으로 수산물 구매실적에 따라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공익상품이다.

  • 유준원 상상인 대표, '2023 K-ESG 경영대상' 2년 연속 수상
    상상인은 유준원 대표가 지난 25일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3 K-ESG 경영대상'에서 종합 ESG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2023 K-ESG 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르 비롯해 주요 국가 기관이 정보공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등을 종합 평가해 모범적인 ESG경영 실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상상인을 중심으로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상상인증권 등 주요 계열사와..

  • 국경절 앞두고도 하락세 이어가는 화장품株…中 수요 둔화세 탓?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을 앞두고 국내 화장품 관련주들이 주목받고 있지만, 실제 주가는 떨어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중국 경기 침체 우려에 따른 자국민들의 소비 위축이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전문가들은 중국의 주요 소비층을 중심으로 대형 브랜드를 선호하는 현상이 사라지면서 한국을 찾는 유커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달 들어 코스피 종목에서 화장품 관련주로 분류되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한국콜마..

  • 한국씨티은행, 전무 승진이사 단행
    한국씨티은행은 내달 1일자로 김진숙 재무기획본부장, 반병철 신탁본부장, 엄경식 마케팅커뮤니케이션본부장을 전무이사로 선임한다고 27일 밝혔다.김진숙 전무는 1991년 씨티은행에 입행해 재무관리부장을 역임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최고재무책임자(CFO)로서 재무기획본부를 총괄하며 재무적 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비즈니스 및 기능 조직과 성공적인 협업을 이뤄냈다. 김전무는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과 미국 럿거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