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7. 02 (목)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39.2℃

도쿄 25.2℃

베이징 28.5℃

자카르타 27℃

코로나19 여파로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내년 9월로 연기
제11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내년 9월로 연기됐다.서울시립미술관은 올해 9월 8일 개막 예정이던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 ‘하루하루 탈출한다(One Escape at a Time)’를..

박양우 장관 "콘텐츠산업에 자금 공백 없이 적시에 공급돼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일 콘텐츠 분야 투자운용사와 보증기관 등 정책금융 기관장들과 간담회를 열어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 지원을 당부했다.서울 종로구의 한 식당에서 열린 간담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정동극장, 내달 '청춘만발' 릴레이 공연
정동극장은 내달 18~28일 정동마루에서 정동극장 청년 국악 인큐베이팅 사업 ‘청춘만발’ 릴레이 공연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사부작당’ ‘세모’ ‘리마이더스’ ‘앙상블 카덴차’ ‘첼로가야금’ 등 공모를 통해 선정된 8팀이 경연에..

'여우락 페스티벌' 공연 두 편,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전환
국립극장은 여우락 페스티벌 개막작 등 이번 주에 열릴 ‘여우락’ 공연 두 편을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전환한다고 2일 밝혔다.이에 따라 개막작 ‘삼합’은 4일 오후 4시에, ‘굿스테이지(1)-오소오소 돌아오소’는 5일 오후 1시에..

희귀 고려시대 나전합, 일본서 돌아왔다
온전한 형태로는 전 세계에 3점밖에 없는 고려시대 나전합이 한국으로 돌아왔다.문화재청은 고려 예술을 대표하는 나전칠기 유물 ‘나전국화넝쿨무늬합’을 지난해 12월 일본에서 들여왔다고 2일 밝혔다.이번에 환수한 나전합은 길이 10㎝ 정..

[투데이갤러리]조지 콘도의 'The Politician'
대학에서 미술사와 음악 이론을 전공한 조지 콘도는 1970년대 후반 뉴욕에서 장 미셸 바스키아를 만나 미술계에 몸 담게 되었다.1980년대 앤디 워홀 팩토리에서 일하기도 했던 그는 고야, 벨라즈케즈, 마네, 피카소 같은 미술사의 다..

9월에 '캣츠' 온다...오리지널 내한공연 개막
뮤지컬 ‘캣츠’의 오리지널 내한공연이 9월 9일 서울 잠실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다. 캣츠는 1981년 초연 이후 30개국, 300여개 도시에서 8000만명이 관람한 뮤지컬이다. ‘레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미스 사이공’과 함..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신임 예술감독에 지휘자 여자경
강남문화재단은 1일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신임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로 여자경<사진>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임기는 2년이다. 여자경 신임 예술감독은 다수의 국제 지휘콩쿠르를 통해 ‘오케스트라가 주는 지휘자상’을 네 차례 수..
문화유산 공공데이터 활용 국민 생각 공모전 열려
문화재청은 문화유산 공공데이터 활용을 위한 국민 생각 공모전을 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진행한다.데이터 활용, 추가 개방이 필요한 데이터, 다른 분야와의 융·복합이 가능한 데이터에 관한 내용을 제안하면 된다. 4개 작품을 선정해..

국립중앙도서관, 계명대 의학도서관 등과 OAK 리포지터리 보급 협약
국립중앙도서관은 지난달 30일 계명대 의학도서관, 제주대 중앙도서관, 조선대 중앙도서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국한의약진흥원 등과 OAK(Open Access Korea) 리포지터리 보급 협약을 체결했다.OAK 리포지터리는 국립중앙..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