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04. 10 (금)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21.4℃

도쿄 7.4℃

베이징 7℃

자카르타 27.4℃

바이오시밀러 제품 지원단 출범…식약처, 전주기 맞춤형 개발 지원
국내에서 개발하는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의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한 민관 합동 지원단이 출범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9일 바이오시밀러의 신속한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한 ‘바이오시밀러 제품화 지원단..
식약처, '유통기한 경과 원료 사용' 맥주 회수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를 사용한 맥주 8개 제품을 회수 조치했다. 식약처는 경북 문경시 소재 식품제조·가공업체 ㈜가나다라브루어리가 유통기한이 경과한 원료를 사용해 ‘북극성 라거’ 등 8개 맥주제품을 제조한 사실을 적..

코로나19 완치 후 재확진 전국 74명…방역당국 "역학·임상조사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완치돼 격리해제됐음에도 이후 재확진된 사례가 전국에서 74건이나 확인된 것으로 나타났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9일 충북 청주시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격리해제 후 재양..

정부, 코로나19로 손실 본 의료기관에 1020억원 개산급 지급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의료기관이 입은 금전적 손실에 대한 보상에 나선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기여하고 손실 규모가 큰 의료기관..

일동제약, '아로골드D' 리뉴얼…"카카오프렌즈와 만났다"
일동제약은 비타민드링크 ‘아로골드D’와 ‘아로골드D플러스’를 리뉴얼했다고 9일 밝혔다.새로운 아로골드D 시리즈는 카카오프렌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한층 산뜻한 느낌으로 단장했다.특히, 생기 넘치는 카카오프렌즈 아트워크를 패키지에..
한국콜마홀딩스 자회사 티케이엠, 'HK바이오이노베이션' 사명 변경
한국콜마홀딩스는 바이오의약품 계열사인 티케이엠이 ‘HK바이오이노베이션’으로 사명을 바꾼다고 9일 밝혔다.2002년 대한제당의 바이오 사업부문으로 시작한 티케이엠은 만성 신부전 환자의 빈혈치료제로 쓰이는 EPO(Erythropoiet..

경남제약·경남바이오파마, 코로나19 변종 진단 키트 개발 연구 계약
경남제약과 경남바이오파마(구 바이오제네틱스)가 고려대학교, 카이스트(KAIST) 연구팀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및 변종 진단키트 개발 연구를 계약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연구를 통해 다양한 타겟 유전자를 다중..

3040 젊은 여성에게 많은 '루푸스'…불치병 아냐
루푸스는 가임기 여성 등 젊은층에 많은 자가면역질환이다. 외부 세균·바이러스가 침투하면 체내 보호 면역체계가 이상을 일으켜 인체를 공격해 발생한다. 환자 10명 중 8명 이상이 여성으로, 여성호르몬과 연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9일..
의협, 한국형 공공의료 모델 정립 위해 공공의료TF 구성
대한의사협회(의협)는 한국형 공공의료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공공의료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고 9일 밝혔다.TF는 공공의료 개념 재정립에 역점을 두고 의료계가 앞장서서 공공의료 활성화 대책을 수립하게 된다.공공의료의 방향성 설정..
서울성모, 항암치료 실패 다발성 캐슬만병 실툭시맙 효과 확인
난치성 혈액질환으로 재발성·치료 불응성인 ‘다발성 캐슬만병’ 환자에게 표적항체치료제 실툭시맙이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은 조석구<왼쪽>·민기준 혈액병원 림프·골수종센터 교수팀이 단일기관에서..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