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실종 공무원 수색 중인 남측에 "영해 침범 경고"
북한은 27일 남측이 소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북한군에 의해 사살된 공무원 A씨에 대한 수색 작업을 진행하는 데 대해 “우리는 남측이 새로운 긴장을 유발할 수 있는 서해 해상군사분계선 무단침범 행위를 즉시 중단할 것을 요구한다”고 경..
北 "남한, 실종 공무원 수색작전 시 우리 영해 침범 중단해야"
북한은 27일 남측이 소연평도에서 북한군에 의해 사살된 공무원 수색 작업을 벌이는 과정에서 북측 영해 침범하고 있다며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북한은 이날 조선중앙통신 보도를 통해 "우리는 남측이 새로운 긴장을 유발할 수 있는 서..

군 당국 "우리 국민 총격 후 화장한 북한... 만행 규탄"
군 당국이 서해 최북단 소연평도 어업지도선에 타고 있다 실종된 공무원이 북측으로부터 피격된 뒤 화장된 사실을 24일 공식 확인했다.안영호 합동참모본부 작전본부장 이날 브리핑을 열고 “우리 군은 다양한 첩보를 정밀 분석한 결과 북한이..

북한 선전 매체, 한·미 군사 공조에 "철면피한 짓거리"
북한 대외선전매체는 22일 남측이 미국 주도의 다국적 해상연합훈련에 참석한 것에 대해 “철면피하고 뻔뻔스러운 짓거리”라고 비판했다. 북한 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은 이날 ‘자멸을 불러오는 무모한 불장난’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남조선..

북한, 한미 맞춤형 핵 억제 전략에 "종말 면치 못할 것"
북한 선전매체는 21일 한·미 군 당국의 북한 핵·미사일 위협 억제력 전략을 놓고 “극히 위험천만한 북침 핵전쟁 전략”이라고 비판했다. 북한 선전매체 ‘메아리’는 이날 ‘광고는 평화, 내속은 전쟁’ 제목의 기사에서 “남조선 군부와..

북한 선전매체, 한미 동맹대화 놓고 "굴종의 올가미"
북한 선전매체는 20일 미국과 국장급 실무 대화 채널인 ‘동맹대화’를 구축 중인 한국을 겨냥해 “사대와 굴종에 계속 매달린다면 세상 사람들의 비난과 조소를 면할 수 없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북한이 지난 7월부터 대남 비난 메시지..

북한, "경제적 자립 없이 부국강병 성취 못 해"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수해 등 ‘삼중고’ 속에서도 문을 잠근 채 자력갱생에 매진하고 있다. 북한은 지난해 말 노동당 전원회의에서 자위적 국방력 강화 등의 노선을 천명하고 대내·외 어려움 속에서도 남측..

김정은, 시진핑에 답전... "코로나 성과 축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향해 “중국 공산당의 영도 밑에 신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의 투쟁에서 중대한 전략적 성과를 거둔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조선중앙통신은 16일 김 위..

김정은, 수해복구 현장서 "혁명군대, 김정은의 가장 큰 복"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태풍 피해가 가장 먼저 복구된 황해북도 금천군 강북리를 찾아 인민군을 독려했다.조선중앙통신은 15일 “김정은 동지께서 폭우와 강풍 피해를 복구해 새로 일떠세운 황해북도 금천군 강북리를 현지지도했다”며 이 같..

북한, 당 창건 기념일 앞두고 '수해 복구' 총력전
북한이 대표적 곡창지대인 ‘황해북도 은파군 대청리’ 일대의 수해 복구 작업에 총력전을 불사하고 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은파군 수해 현장을 한 달 만에 다시 찾은 소식이 전해진 만큼, 당 창건 기념일인 다음 달 10일까지 복..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