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합성수지 비닐로 '1+1·증정품' 재포장 금지…띠지·고리 등은 허용
내년부터 합성수지 재질의 필름·시트로 1+1이나 증정·사은품 등의 기획 포장을 할 수 없다. 다만 띠지·고리 등으로 묶는 경우는 허용된다.환경부는 산업계, 전문가,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협의체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합성수지 재질의..

홍남기 "9월 말까지 재정준칙 발표할 것"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1일 “9월 말까지 재정준칙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홍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서병수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8월 말에 제출하려고 했는데 해외 사례를 보려고 검토하고..

해수부, 온라인 창업설명회 진행…"해양수산 분야 창업 돕는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분야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12월 21일까지 ‘해양수산 온라인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창업설명..

홍남기 "2024년 바이오 공정 인력양성센터 구축…연 2000명 현장인력 양성"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오는 2024년 바이오 공정 인력양성센터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3차 혁신성장전략회의에서 “양적 인력 공급은 적지 않으나 기업에서 곧바로..

홍남기 "농어촌 빈집활용 숙박 합의안 도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1일 “농어촌 빈집활용 숙박에 대한 상생 합의안이 도출됐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차 혁신성장전략회의를 열고 농어촌 빈집활용 숙박 관련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홍남기 "농어촌 빈집 활용 숙박 합의안 도출"(속보)
홍남기 “농어촌 빈집 활용 숙박 합의안 도출”

가구·도서출판·보일러 업종 '갑질' 여전…다음달 표준계약서 제정
가구와 도서출판, 보일러 업종의 대리점 갑질 문제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들 업종에 대한 표준계약서를 다음달 마련할 계획이다.공정위는 20일 가구·도서출판·보일러 3개 업종의 대리점거래 실태조사를 공개했다. 이..
한국농수대학, 2021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국립 한국농수산대학이 내년 신입생 선발을 위해 9~10월 수시모집 전형별 원서접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신입생 모집은 농수산인재전형 114명(20%), 도시인재전형 99명(17%), 일반전형 357명(63%) 3가지 전형으로..

해수부, 목포서 연안여객선 현대화펀드 4호 '퀸 제누비아호' 공개행사 개최
해양수산부는 오는 21일 전남 목포 연안여객선터미널에서 연안여객선 현대화펀드 4호 지원선박인 ‘퀸 제누비아호’ 공개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되는 퀸 제누비아호는 세월호 사고 이후 연안여객선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정..

해수부 '현장점검팀', 122곳 현장서 65개 추진과제 발굴
해양수산부는 지난 2월 발족한 현장점검팀 ‘바다드림’이 65개의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6개월 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20일 밝혔다. 바다드림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정책현장에 찾아가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조직이다.해양, 수산, 해사..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