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우산 혁명 6년 후, 여전히 기억하는 시민들
어느덧 6년이 지난 2014년 홍콩 우산 혁명을 기억하기 위해 28일(현지시간) 오후 약 24명의 시민들이 모였다고 홍콩 프리 프레스는 전했다. 이 모임은 이날 저녁 홍콩의 중심이자 홍콩 정부청사가 위치한 어드미럴티 내의 퍼시픽 플..

[포토뉴스] 태국서 백만 일자리마련 '잡 엑스포' 성황리 개최
‘잡 엑스포 타일랜드 2020’ 행사가 26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개막, 28일까지 나흘간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실업률이 급증하는 가운데 민관이 협력하여..

고속성장 시대 종언, 中 향후 5% 성장 목표할 듯
매년 6% 이상 성장하지 않으면 경제 위기라는 말까지 들어도 과언이 아니었던 중국이 앞으로는 고속성장의 과실을 따먹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더불어 10% 전후의 성장 신화 역시 특별한 이변이 없는 한 영원히 창조하지 못할..

미투 사건 또 발생 中 연예계 시끌
중국은 사회주의 국가치고는 성에 대해 상당히 관대하다. 중국인들의 성과 관련한 인식은 더하다. 관대한 정도를 넘어선다. 사회주의 국가임에도 중국인들 대부분이 무척이나 자유분방해 보이는 것은 다 까닭이 있지 않나 싶다.이 때문에 웬만..

반전의 파란만장 인생, 스님 된 아역스타 후야쓰
나이 33세면 많다고 할 수 없다. 그러나 경험해야 할 것은 다 할 수 있는 나이이기도 하다. 경우에 따라서는 파란만장한 인생을 살았을 수도 있다. 중국 연예계에 최근 이런 인생을 산 아역스타 출신이 언론에 소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

미 대선 직전에 중 19기 5중전회 개최
중국 공산당 제19기 중앙위원회 제5차 전체회의(19기 5중전회)가 오는 10월 26~29일 베이징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있다. 이 회의에서는 2021∼2025년 적용될 이른바 14차5개년 경제개발계획 제정 방안, 2035년까지의 장..

왕이 중 외교부장 방한 미확정, 소통하는 중
한·중 양국이 왕이(王毅)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의 내달 방한을 협의 중이라는 소문이 파다하게 퍼지고 있으나 아직 확정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만 양국이 방한 가능성과 관련한 논의는 긴밀히 하는 것이 확실해..

자국 코로나19 백신 안 쓴다는 臺에 中 부글부글
중국이 대만의 천스중(陳時中) 대만 위생복리부 부장(장관)이 최근 자국 기업들이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공식 선언하자 부글부글 끓고 있다. 심지어 당 기관지 런민르바오(人民日..

홍콩대 내 정치적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레논 벽 (Lennon Wall)”, 시민들에 의해 훼손 돼
27일(현지시간) 약 30명의 시민들이 홍콩대 내에 있는 ’레논 벽’을 훼손했다고 홍콩의 더 스탠다드는 보도했다. 홍콩대 안에 위치한 레논 벽은 홍콩 센트럴과 애드미럴티에 존재하는 레논 벽을 따라 학생들을 위하여 교내에 지은것으로,..

aT, 베트남서 한식당 홍보·K푸드 소비 확대 일석이조 노린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베트남 한국대사관과 함께 베트남의 한식당 홍보와 K-FOOD 소비를 확대할 수 있는 ‘K-FOOD Road in Hanoi(K푸드 로드 인 하노이)’ 행사를 오는 10월 1일 연다고 28일 밝혔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