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와 반중 정서로 中 국내 유학 유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과 글로벌 반중 정서의 확산으로 인해 최근 해외 유학에 나서려 했던 중국 학생들의 대륙 내 외국 유명 캠퍼스 진학 열기가 폭발하고 있다. 더구나 두 요인 모두 단기간에 끝..

더욱 멀어지는 중·일, 日 대만 대표에 대사로 불러
중국과 일본의 관계가 시진핑(習近平) 총서기 겸 국가주석과 스가 요시히데(管義偉)의 전화 회담을 통한 우호 증진 노력에도 불구, 갈수록 멀어질 가능성이 농후해지고 있다. 경우에 따라서는 양국에서 상호 국가에 대한 반감 정서가 최근..

영국, WHO에 4년간 5100억원 지원
영국이 세계보건기구에 4년간 5100억원을 지원할 전망이다. 26일(현지시간) 일간 텔레그래프, 스카이 뉴스 등은 보리스 존슨 영국총리가 이날 오후 유엔 총회 화상 연설을 통해 이러한 내용을 담은 연설을 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언..

화웨이와 中 사면초가, 난니완 프로젝트 휘청
반도체 독립과 굴기를 위한 화웨이(華爲)와 중국의 ‘난니완(南泥灣) 프로젝트’가 미국의 SMIC 제재 결정으로 벼랑끝 위기에 몰릴 처지다. 사면초가보다 훨씬 심각한 이른바 십면매복(十面埋伏·10개 방향에서의 매복)의 공격에 노출될..

캄보디아, 베트남과 접경지대 '코로나19 방지' 텐트로 갈등 조짐
캄보디아와 베트남이 접경지대에 설치된 텐트 문제로 또 다시 신경전을 펼치고 있다. 1270㎞에 달하는 국경을 맞대고 있는 양국은 국경 획정 작업을 진행 중이지만, 접경 지대에 베트남 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차..

사우디, 내년초 관광비자 발급예정
사우디 아라비아가 2021년 초까지 관광비자 발급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로이터통신이 27일 보도했다. 아흐메드 알 카티브 사우디 관광장관은 로이터와 가진 인터뷰에서 “코로나 19 상황이 호전될 경우 (비자발급이) 더 빨라질 수 있을..

동남아서 일본 백화점 줄폐업 돈키호테는 확장
동남아시아에 진출한 일본 백화점이 실적 부진에 줄줄이 문을 닫고있다. 최근 닛케이 아시안리뷰에 따르면 태국 방콕 중심가에 위치한 일본 이세탄 백화점이 지난달 31일 폐점했다. 1992년에 문을 연 이래 28년만에 이용객 감소로 문을..

영아 살해 혐의로 17세 소녀 체포 … “쓰레기통 옆에서 영아 시체 발견”
17세 소녀가 영아 살해 혐의로 체포됐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 보도에 따르면 사망한 영아는 탯줄도 잘리지 않은 상태로 쓰레기통 옆에서 발견됐고, 17세 소녀는 지난 22일 영아를 낳은 후..

송혜교, 송중기 재결합해! 중 네티즌 요청 쇄도
중국인들은 한류 스타인 송혜교에 관심이 많다.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사드) 사태 이전까지만 해도 중국 활동을 적지 않게 한 만큼 그럴 수밖에 없다. 당연히 독자를 신경 써야 하는 언론 역시 크게 다르지 않다. 세계 최대 중국어 검색엔..

코로나 퇴치한 베이징서 韓 미식문화축제 성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퇴치를 공식 선언한 중국의 수도 베이징 차오양(朝陽)구 왕징(望京)의 치린서(麒麟社) 상업지구에서 이틀 동안 열린 ‘2020 케이-페스타(K-FESTA)’ 종합 미식문화축제가 26일 밤 성황리..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