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진출 중소기업 코로나19 극복 지원"…하노이서 바자회 열려
KBIZ 하노이 중소기업연합회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내 한국 중소기업을 돕기 위한 바자회를 개최한다. KBIZ 하노이 중소기업연합회는 이달 1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베트남 하..

코로나 확산에 홍콩·싱가포르 트래블버블 해 넘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홍콩과 싱가포르간 트래블 버블이 내년으로 연기됐다. 트래블버블은 양국간 이동시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조치다.홍콩과 싱가포르 정부는 1일 홍콩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트래블버블을 올해..

[아시아이슈]버블 폭발 직전 中 부동산 시장은 회색 코뿔소
폭발 일보 직전의 버블이 잔뜩 낀 부동산 시장이 중국 경제의 이른바 ‘회색 코뿔소(충분히 예측할 수 있으나 간과하기 쉬운 위험)’라고 금융 규제 책임자인 궈수칭(郭樹淸) 은행보험관리감독관리위원회(은보감회) 주석이 강력 경고하고 나섰..

"파오차이가 김치라면 단무지는 깍두기인가."
김치의 종주국이 한국이 아닌 자국이라는 최근 중국의 주장은 제조 공정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 오해가 확실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또 한국 김치의 중국어 표기를 쓰촨(四川)성 일대의 전통 절임 채소를 일컫는 ‘파오차이(泡菜)’로 계..

코로나19 잠잠했던 베트남·캄보디아서 지역사회 감염 발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비교적 잠잠했던 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 다시 확진자가 발생해 당국과 시민들이 긴장하고 있다. 베트남에서는 89일 만에 처음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자가 나왔고, 캄보디아에서는 최초 감염 경..

일본 일자리 코로나 영향에 10개월째 감소
일본의 신규 일자리가 10개월 연속 감소했다고 NHK가 1일 보도했다. 후생노동성은 10월 기업의 신규 구인이 78만8994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2% (23만8764명) 줄었다고 밝혔다. 신규구인이 전년동기보다 줄어든..

BTS 덕에 짝퉁 시대소년단 中에서 인기
중국은 짝퉁에 관한 한 G2가 아니라 G1이라고 해도 괜찮다. 거의 극강의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이 중국 내외의 공통된 평가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의 방탄소년단(BTS)의 짝퉁이 나오지 않는다면 이상하다고 해야 한다.그..

미·중 또 이전투구, 미국은 中 반도체 업체 제재
치열하게 신냉전을 벌이는 미국과 중국이 또 다시 이전투구의 싸움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각각 상대국에 대한 강력한 제재 카드를 뽑아 들면서 임전무퇴도 다짐하고 있다. 양국 모두 앞으로 더욱 강력한 카드를 꺼내들 가능성까지 없..

홍콩의 점보 레스토랑을 기억 하시나요
멀리서 봐도 한눈에 보이는 화려한 조명들. 중국 명나라 궁전을 본떠 만든 형형 색색의 외관. 1972년, 당시 홍콩이 4년간 약 45억원을 투자하여 건축한 홍콩의 명소이자 대표적인 수상 레스토랑인 홍콩 점보 킹덤 레스토랑이다. 수상..

캄보디아 前 야당지도자 "구호활동도 감시하냐" 발끈
반역죄로 재판 중인 켐 소카 전(前) 캄보디아구국당(CNRP) 대표가 “구호활동도 감시하느냐”며 불만을 드러냈다. 35년째 집권 중인 훈센 총리의 최대 정적이었던 그는 지난해 가택 연금이 풀렸으나 곧바로 미국과 내통해 국가를 전복하..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