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철 합참의장, 추석 앞두고 해외 파병 장병 격려
원인철 합참의장은 29일 추석 연휴를 맞아 세계 평화와 안정, 재건을 위해 헌신하고 대한민국 군사외교관으로서 국방교류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해외파병부대 장병들과 화상 전화를 통해 추석 인사를 전하고 격려했다.원 의장은..
전국 보훈병원 추석연휴기간 응급실 24시간 운영
국가보훈처(처장 박삼득)는 추석 연휴 기간 비상 진료체계를 강화해 보훈가족 등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지원을 한다고 29일 밝혔다.추석 연휴 기간 중앙,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5개 보훈병원 응급실 근무..

"한국형 전투기의 이름을 지어주세요"
공군은 다음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국형 전투기(KF-X) 명칭을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KF-X 명칭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응모방법은 공모전 포스터에 있는 QR코드(http://naver.me/FWmtlEWq)..

국방부 "북한 공무원 수색활동 진행 중, 특이동향 없어"
북한이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 사살 사건과 관련해 수색 활동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국방부가 28일 밝혔다.국방부 핵심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북한의 동향에 대해 “특이동향은 없지만 북한도 수색활동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
국방부 핵심 관계자 "북, 피살 해수부 공무원 구조하려던 정황 있어"(속보)
국방부 핵심 관계자 "북, 피살 해수부 공무원 구조하려던 정황 있어"(속보)

군인공제회, 추석 앞두고 국가유공자 위문
군인공제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6·25 참전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무공수훈자 등 4명과 군인공제회 회원 중 가정환경이 어려운 회원 19명을 각 군 본부로부터 추천받아 위문금과 선물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군인공제회는 이 같은 국..

국방부 국제정책관에 김상진 청와대 선임행정관
국방부는 새 국제정책관에 김상진 청와대 국가안보실 외교정책비서관실 선임행정관(51·서울)을 임용했다고 28일 밝혔다.김 국제정책관은 서울 경동고와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한 후 미국 터프츠대에서 국제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외무고시..

軍 "서해 NLL 이남서 정상적 수색작전 전개 중"
군 당국은 서해 북방한계선(NLL) 남측 해역에 해군 함정 등을 투입해 북한군의 총격으로 사망한 해양수산부 공무원의 시신 수색작전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27일 전해졌다.군 당국에 따르면 수색작전은 실종신고 접수 직후 시작돼 이날까지..

한승식 육군 군무원, 조혈모세포 기증으로 백혈병 환자에 새생명
육군 군무원이 생면부지의 백혈병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육군군수사령부 품질검사실에서 조달품 검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한승식(39) 주무관이 그 주인공.한 주무관은 지난 24일 부산 소재 한 병원에서..

화살머리고지 등 발굴 중국군 유해 117구 중국에 송환
70년전 한국전쟁 당시 전사한 중국군 유해 117구가 고국으로 27일 돌아갔다.정부는 2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최종건 외교부 1차관과 창정궈 중국 퇴역군인사무부 부부장이 두 나라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7차 중국군 유해 인도식을..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