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서해 NLL 이남서 정상적 수색작전 전개 중"
군 당국은 서해 북방한계선(NLL) 남측 해역에 해군 함정 등을 투입해 북한군의 총격으로 사망한 해양수산부 공무원의 시신 수색작전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27일 전해졌다.군 당국에 따르면 수색작전은 실종신고 접수 직후 시작돼 이날까지..

한승식 육군 군무원, 조혈모세포 기증으로 백혈병 환자에 새생명
육군 군무원이 생면부지의 백혈병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육군군수사령부 품질검사실에서 조달품 검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한승식(39) 주무관이 그 주인공.한 주무관은 지난 24일 부산 소재 한 병원에서..

화살머리고지 등 발굴 중국군 유해 117구 중국에 송환
70년전 한국전쟁 당시 전사한 중국군 유해 117구가 고국으로 27일 돌아갔다.정부는 27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최종건 외교부 1차관과 창정궈 중국 퇴역군인사무부 부부장이 두 나라 대표로 참석한 가운데 7차 중국군 유해 인도식을..

향군 "북한 강력 규탄, 무장도 안한 국민 사살"
대한재향군인회는 25일 북한이 서해상에서 한국 공무원 A씨를 사살한 데 대해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할 수 없는 천인공노할 만행으로 1000만 향군은 북한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향군은 이날 해당 사건에 대해 “북한군은 아무런..

정보당국 "북한 피격 공무원 월북시도 확실 판단"
정보당국 관계자는 25일 소연평도 인근 해상에서 실종됐다 북한군에 의해 사살된 공무원 A씨 사건에 대해 “A씨가 월북을 시도했던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여러 첩보를 종합적으로 살펴보면 A씨가 북측으로 간 것은 월북..

북한의 실종 공무원 피격사건 시간대별 상황 개요
군과 정보 당국은 24일 서해 최북단 소연평도 인근 어업지도선에서 실종된 공무원 A씨가 북측 해상에서 피격된 뒤 불태워진 것으로 결론 내렸다. 국방부가 이날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21일 오전 11시30분쯤 선원들은 해양수산부 서해..

군 당국 "북한군 단속정, 실종 공무원 해상서 사격 후 불 태워"
서해 최북단 소연평도 어업지도선에 타고 있다 실종된 공무원이 북측 해상에서 북한군 단속정에 의해 피격된 뒤 불태워진 것으로 파악됐다. 군 관계자는 24일 “(실종 다음날인) 22일 오후 3시 40분께 북한 수산사업소 선박이 등산곶..
국방부 "北, 해상서 실종자 시신에 기름 부어 불태워…상부지시"(속보)
국방부 “北, 해상서 실종자 시신에 기름 부어 불태워…상부지시”(속보)
국방부 "북측에 전통문 발송했지만 답 없어"(속보)
국방부 “북측에 전통문 발송했지만 답 없어”(속보)
국방부 "北 선박에서 실종자로부터 월북경위 청취 정황"(속보)
국방부 “北 선박에서 실종자로부터 월북경위 청취 정황”(속보)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