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최근 방미한 서훈 실장에 "얼빠진 나발"
북한은 29일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의 미국행에 대해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냈다.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을 사실상 총괄해온 서 실장을 관영매체를 통해 직접 겨냥한 것인 만큼 이례적이란 평가가 나온다.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동서남북도..

유명희, WTO 선호도 조사 열세... '사퇴·버티기' 갈림길
세계무역기구(WTO) 차기 사무총장 선거에 나선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이 28일 회원국 선호도 조사에서 나이지리아의 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후보에 뒤처진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아직 컨센서스(전원합의제) 절차가 남은 만큼 향후 대응..

스가 취임 후 첫 한·일 국장급 협의 재개...강제징용 해법 모색 주목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취임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한·일 외교 당국 간 국장급 협의에서 두 나라가 이견을 보이고 있는 강제징용 피해자 배상 문제 돌파구가 마련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일본 정부가 한국 대법원의 배상 판결이 국제법에..

정부, '코로나19 백신' 개발도상국 지원에 1000만 달러 기여
정부가 개발도상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지원하기 위한 1000만 달러를 기여하기로 결정했다.외교부는 28일 세계백신면역연합(Gavi)의 ‘선구매 공약 메커니즘’(COVAX AMC)에 1000만 달러를 내기..

한국국제교류재단, 30일 '한일 시민 미래대화' 개최
한국국제교류재단(KF)은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한·일 양국 시민 간 교류 촉진을 위한 ‘2020 한일 시민 100인 미래대화’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시민이 구상하는 한일미래 협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막바지 치닫는 WTO 사무총장 선거...유명희 막판 총력전
세계무역기구(WTO) 사무총장 선거 최종 라운드에 진출한 유명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53)이 한국인 첫 사무총장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세균 국무총리 등 정부 주요 인사까지 유 본부장 당선..

강경화 "시진핑 연내 방한 가능성, 예단 어렵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6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연내 방한 가능성과 관련해 “올해 안에 꼭 가능하다고 예단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용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시 주석 방..

[단독] "통일부, '개성고려인삼회사' 뺀 남북 물물교환 승인 검토"
통일부가 대북제재 대상 기업을 사업에서 제외시킨 ‘남북 물물교환 사업’ 승인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우리 정부의 최종 승인이 나면 2010년 이명박정부 당시 천안함 사건으로 취해진 5·24 대북제재 조치 이후 10년 만에..

강경화 "시진핑 연내 방한 가능성, 예단 어려워"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26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연내 방한 가능성과 관련해 “올해 안에 꼭 가능하다고 예단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강 장관은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용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통일부, 30일 '2020 DMZ 평화협력 국제포럼' 실시
통일부는 오는 30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DMZ(비무장지대)에서 꽃 피는 평화’를 주제로 ‘2020 DMZ 평화협력 국제포럼’을 개최한다.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26일 정례브리핑에서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이번 국제포럼은 DMZ..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