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사

  • 강원, 4번째 수소충전소 '속초 장사충전소' 8월부터 운영

    강원도는 제4호인 속초 장사 수소충전소를 이달 말까지 시범운영 후 다음 달 1일부터 정상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속초 수소충전소는 지난달 진행된 한국가스안전공사의 완성검사에서 일부 보완사항이 지적됐으나 문제점을 보완, 지난 20일 재검사를 통해 완성검사 필증을 받았고 품질검사도 합격했다. 속초 장사 수소충전소는 동해안지역의 삼척 오분동 수소충전소 이은 두번째 충전소다. 도는 설악권 주민들의 충전시설 부족 불편을 해소해 주는 동시에 광명소인 속..
  • 양양, 코로나19 확산에 25일부터 거리두기 4단계 격상

    강원도 양양군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오는 25일부터 현행 3단계에서 4단계로 격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양양군의 거리두기 4단계는 8월 1일까지 시행된다. 양양군은 24일 현재 주간 누계 확진자가 39명으로, 인구 10만명 이하 시군의 4단계 전환기준인 주간 누계확진자 20명 이상을 넘어섰다. 지난 20일부터 일평균 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거리두기 4단계 기간 동안 사적 모임은 4인까지만 가능하며, 오후 6..

  • 삼척, 밀집도 제한 원격수업 5개교 1953명 대상 '농산물 꾸러미' 지원

    강원도 삼척시는 도와 강원도교육청, 삼척교육지원청과 협의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학생 밀집도 제한으로 원격수업을 받은 삼척초, 정라초, 청아중, 삼척여고, 삼척마이스터고 등 관내 초·중·고 5개교 학생 1953명에게 5만원 상당(재료비, 운송비 및 포장비 포함)의 농산물꾸러미를 지원한다. 21일 삼척시에 따르면 농산물 꾸러미는 쌀과 감자, 양파, 함박스테이크, 사과즙, 건미역, 사골곰탕팩으로 관내 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 및..

  • 원주 남부지역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 '남권역 복합체육센터' 건립...152억 투입

    강원도 원주 남부지역의 체육시설 부족에 따른 사각지대 해소 및 생활체육 인프라 구축을 위해 복합체육센터가 건립된다. 원주시는 최근 ‘원주 남권역 복합체육센터 건립사업’을 착공하고 준비 기간을 거쳐 다음 주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2022년 7월 완공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무실동 산 48-8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원주 남권역 복합체육센터 건립에는 국비 30억 원, 시비 122억 원 등 총사업비 152억 원이 투입된다. 건축 연면적 367..

  • 강원, 어선원들 안전·환경개선 위한 '알루미늄 어선' 보급 추진

    강원도환동해본부는 어선원들의 안전·복지공간 확충과 해양환경 오염 방지를 도모하고자 환경친화형 알루미늄어선 보급을 위한 사전준비에 본격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알루미늄 어선은 FRP 재질에 비해 내구성이 좋고, 화재에 비교적 안전성이 높으며 선원 복지 공간 확보 등 쾌적한 어선환경을 제공 하는 장점이 있다. 또 재활용이 가능함에 따라 FRP 어선에 비해 환경오염원이 매우 낮아 안전·복지 및 환경 친화적인 어선으로 기대되고 있다. 1980년대..

  • 동해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선정...20억원 확보

    강원 동해시가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20억원을 확보했다. 동해시는 ‘발한동 세대공감 향로마을’이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도비 20억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수준 보장을 위해 안전·위생 등 중요한 생활인프라 확충 및 주거환경 개선, 주민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국책사업이다. 이번 선..

  • 태백시, ECO JOB CITY 태백 주민공모사업 추진

    강원 태백시는 ‘에코 잡 시티(ECO JOB CITY)’ 도시재생사업의 공모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사업은 지역의 소규모 숙원사업을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이해와 체험 기회 제공,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지속가능한 도시 기반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이다. 신청기간은 15일까지이며 1차 서면심사,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 강릉시 ‘푸드플랜 종합계획’ 수립

    강원 강릉시는 로컬푸드 육성사업과 연계한 ‘푸드플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농업·농촌 지역의 성장·발전을 목표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정책 방향에 기초한 생산, 가공, 체험, 공공급식, 안전·복지·영양·환경분야의 당면과제 해결을 위해 이번 계획을 수립했다. 지난해 10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사업 승인을 받아, 농림축산식품 국비 사업인 지역 단위 푸드플랜 수립 지원 대상 지자체로 선정됐으며 올해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용..

  • 삼척시, 초곡용굴촛대바위길 관광활성화 추진

    강원 삼척시는 2일 시청 상황실에서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와 삼척초곡용굴촛대바위길 강소형 잠재관광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관광활성화에 나섰다.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지역관광지를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관광명소로 육성하는 사업으로 ‘삼척초곡용굴촛대바위길’이 선정됐으며 연 1억5000여만 원으로 육성한다.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녹색경관길 660m가 조성되어 있어..

  • 동해항을 모항으로 이스턴드림호 2일 한·러·일 국제항로 첫 출항

    강원 동해항을 모항으로 이스턴드림호가 2일 한·러·일 국제항로에 첫 출항한다. 2019년 말부터 끊겼던 동해와 일본, 러시아를 잇는 환동해권 항로가 다시 열리면서 지난달 24일 강원도·동해시·두원상선(주) 간 3자 상호협력 업무협약에 이어, 25일 해양수산부로부터 외항정기 여객운송사업 면허가 발급돼 2일 오후 5시 이스턴드림호가 동해항에서 블라디보스톡을 향해 첫 출항한다. 금일 출항하는 이스턴드림호는 중장비 포크레인 24대, 중고차 8대, 4..

  • 양양군, 6월부터 노면 청소차량 운행

    강원 양양군은 6월부터 군도 및 농어촌도로 유지관리를 위해 노면 청소차량을 운행한다고 26일 밝혔다.군은 올해 관련예산 3억원(국비 1억5000만원, 군비 1억5000만원)을 확보하고 운용 대상차량을 선정했다. 선정차량은 최대 청소 폭 2400㎜, 배기량 9960cc로 3개 청소 브러시가 작동하는 진공흡입식이다.

  • 삼척시, ‘아프리카 돼지열병 위험주의보’ 발령

    강원 삼척시가 25일 인접 지역의 ASF 확산에 따라 ‘아프리카 돼지열병 위험주의보’를 발령했다. 시는 관내 양돈농가 5개소에 ‘아프리카돼지열병 위험주의보’ 발령 및 ASF 방역수칙을 홍보할 계획이다.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의심이 발생할 경우 삼척시청 축산과로, 야생멧돼지 폐사체를 발견할 경우 삼척시청 환경보호과로 신고해야 한다. 양돈농장은 △4단계 소독(1단계 농장 주변 생석회 벨트 구축, 2단계 농장 내부 매일 청소·소독, 3단계..

  • 강릉시 '경포 달빛산책'행사 열어…"코로나에 지친 시민들 위로"

    강원 강릉시는 ‘경포 달빛산책’ 행사를 다음달 7일까지 2주간 경포호수광장 일원에서 연다고 25일 밝혔다. ‘강릉, 달빛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특별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공연 및 개막식 행사는 취소하고, 관람만 하도록 진행한다. 또 관람객 밀집을 방지하기 위해 트리 및 경관조명을 테마별로 분산하고, 일루미네이션(장식 전구)은 700m 선형..

  • 한·러·일 국제항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 개최

    동해·묵호항을 모항으로 하는 한·러·일 국제항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이 24일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열렸다. 협약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심규언 동해시장, 이석기 두원상선㈜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선사인 두원상선㈜은 동해·묵호항을 모항으로 제안한 연차별 사업계획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강원도와 동해시는 이스턴 드림호의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한다. 두원상선은 한일관계 악화와 코로..

  • 삼척시, 학생 전원 마스크 1인당 10매씩 배부

    강원 삼척시가 대면 수업 등교에 따른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학생 전원에게 마스크 1인당 10매씩 배부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유치원생을 비롯한 초·중·고등학생 6000여명에게 1인당 10매씩 총 6만장의 방역마스크를 배부한다. 어린이집 45개소, 유치원 18개소, 초·중·고등학교 41개교 등 각 급 학교가 다음달 새학기부터 대면수업으로 진행됨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학생 전원에게 방역마스크를 지원하기로 했..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