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양군, 2025년까지 상수도 보급률 93.0%까지 끌어올린다
    강원 양양군은 2025년까지 상수도 보급률을 93.0%까지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양양군이 2018년 7월 수립된 양양군 수도권 정비기본계획과 통계자료를 종합분석한 결과다. 2020년 기준으로 군의 상수도 보급률은 89.8%를 기록하고 있으며, 급수인구는 25726명, 사용량은 1일 19793톤에 이른다.군은 유수율 2019년 기준 60.4%에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과 유수율제고사업을 통해 2025년 80.0%까지 향상시킬 계획이다. 유수율..

  • 삼척시, 내년 3월까지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집중 단속
    강원 삼척시가 내년 3월까지 겨울철 음성적 밀렵 행위을 차단하고 야생동물을 보호·관리하기 위해 ‘겨울철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집중 단속’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야생동물을 잡는 행위는 생태계를 파괴하고 생물종의 멸종까지 초래할 수 있는 행위로, 밀렵도구 또한 등산객 등 사람들에게 위협을 가할 수 있으며불법 포획된 야생동물을 먹는 행위도 금지된 사항이다.이에 시는 삼척경찰서, 밀렵감시 민간단체와 합동으로 원덕읍과 가곡면, 노곡면 등 산양서식지와..

  • 태백시,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연계협력사업’ 국비 확보
    강원 태백시는 2021년도 백두대간 문화철도역 연계협력사업에 대한 실시설계비로 국비 3억 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시는 내륙권 발전종합계획 선도사업 선정(2014. 6.)이후 지난 6년간 국비 확보를 위해 강원도, 지역구 국회 의원 및 태백시가 다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특히, 류태호 태백시장은 지난달 12일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소속 위성곤 국회의원실을 방문, 국토부 ‘해안내륙발전법’과 그에 따른 종합계획에..

  • 태백지역 2021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응시생 총 348명
    강원 태백시는 2021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54지구 태백지역 응시생은 총 348명이라고 3일 밝혔다.태백 관내 학교 재학생 265명과 졸업생 22명이 응시했으며, 관외 응시생은 61명으로 파악됐다.올해 최고령 응시자는 1974년생, 최연소 응시자는 2003년생이다.지난해 2020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는 총397명이 응시했었다.시 관계자는 “그동안 수험생들이 흘린 땀방울이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 동해시, 수능 대비 특별 방역 추진...선별진료소 2일 밤10시까지 운영
    강원 동해시가 2021학년도 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특별방역대책을 추진한다.2일 동해시에 따르면 수험생 중 유증상자 발생에 대비해 이날 오후 10시까지 보건소 선별진료소 직원들이 비상근무를 하면서 검체를 채취하고, 모든 수험생의 검체는 당일 검사 결과가 나오도록 할 예정이다.검사 결과 확진된 수험생은 도내 거점병원인 원주의료원 또는 강릉의료원에서 응시하게 되고, 격리대상자는 별도시험장에서 시험을 치르게 된다. 수험생은 확진 또는 격리 사실을 반..

  • 양양군, 2021년 해맞이축제 취소
    강원 양양군은 매년 낙산사와 낙산해변, 동해신묘 일원에서 개최된 ‘2021 양양 해맞이 축제’를 취소한다고 2일 밝혔다.단, 매년 새해 첫날 동해신묘(東海神廟, 양양읍 조산리)에서 진행되는 제례봉행은 축소해 진행할 방침이다.강원도 기념물 제73호로 지정된 동해신묘는 고려시대부터 동해의 용왕에게 제사를 지내온 역사적 장소로, 매년 1월1일 국태민안과 풍농, 풍어를 기원하기 위해 이곳에서 제례를 봉행하고 있다.군 관계자는 “한해 국태민안과 풍농,..

  • 쌍용양회 동해공장, 삼화동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 후원
    강원 동해시 삼화동 새마을부녀회는 1일 삼화동 주민센터에서 쌍용양회공업(주) 동해공장의 후원을 받아 김장담그기 행사를 열고, 지역내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행사에는 삼화동 새마을협의회 회원 및 동해공장 직원, 삼화 상생협의체 봉사단도 행사에 참여해 힘을 보탰다.쌍용양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그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야 하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역과 상생하며, 나눔의 삶을 적극 실천해 기..

  • 강릉시-한국철도공사, 강릉형 디지털 뉴딜 성공 견인 ‘맞손’
    강원 강릉시가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함께 강릉형 디지털 뉴딜의 일환인 스마트 시티 챌린지 사업의 활성화에 속도를 낸다.강릉시는 한국철도공사와 지난달 12일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골목상권의 소상인들과 여행자를 이어주는 관광형 MaaS(Mobility As A Service) 체계앱 ‘휙파인패스’의 성공적인 정착과 스마트시티 본사업 공모 선정을 위해 디지털 뉴딜 활성화를 위한 강릉시-한국철도공사 업무협약(MOU)을 1일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은..

  • 양양군, 매호생태복원사업 추진...49억원 투입
    천연기념물 제229호 백로·왜가리 번식지로 알려진 강원 양양군 매호가 지역의 대표 생태학습장으로 재탄생한다.1일 양양군에 따르면 매호의 경우 7번국도 건설과 농경지 확충, 상부의 토사 유입 등으로 호소수면의 50%가 줄어들어 원형 훼손이 심각하고 수질오염이 가중됨에 따라 2015년 한국환경공단과 위수탁협약을 체결, 현남면 광진리와 남애리, 전포매리 일원 347,780㎡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생태복원사업에 들어간 바 있다.군은 2018년 12월부..

  • 동해시, 겨울철 안전사고 대비 '어선 안전점검' 실시
    강원 동해시가 겨울철 기상악화로 인한 해난사고와 화기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4일까지 일반어선, 낚시어선, 어장관리선 등 총 40척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겨울철은 대설·풍랑, 기온저하 등 급격한 기상변화로 인한 어선의 사고 위험이 높고, 선내 난방기 등 화기취급 부주의로 인한 화재·폭발 사고가 발생하기 쉬워 어업인들의 안전의식과 함께 사전점검이 더욱 필요한 시기이다.시는 승선인원이 많아 사고발생 시 인..

  • 동해시, 희망 2021 나눔캠페인 성금 모금
    강원 동해시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희망2021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주세요’를 슬로건으로 내년 1월까지 62일간 진행된다. 이웃 사랑의 온도를 높이는 방법은 시청 복지과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개설된 이웃돕기 성금 창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계좌, ARS, 문자 등을 통해 성금 및 물품을 기부할 수 있다. 또..

  • 삼척시, 6일까지 수험생 응원 이벤트 진행
    강원 삼척시가 3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삼척시 공식 유튜브에서 수험생을 응원하는 ‘괜찮아, 잘 될거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했다.참여는 6일까지 누구나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삼척시 공식 유튜브에 게시된 ‘우·함·시 : 수험생 편’ 시청, #수험생 #삼척 키워드를 담은 응원 댓글 달기, 삼척시 공식 채널 구독하기!, 상품..
  • 김철수 속초시장 "시민이 행복한 속초 만들 것"
    강원 속초시 김철수 시장이 30일 제302회 속초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언제나 시민이 중심이 되고,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살맛나는 속초를 만들기 위해 땀을 흘리지 않으면 성공도 없다는 무한불성(無汗不成)의 마음가짐과 실천으로 700여 공직자는 시민을 모시고 시의회와 늘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김 시장은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현재의 상황이 어느 때보다도 어렵지만 ‘소통·생활·약속’의 민선 7기 속초시정을 초지..

  • 동해시 발한동 KD아람채아파트 북측 도로개설 준공
    강원 동해시가 발한동 KD아람채아파트 북측 도시계획도로(중로1-9) 4차선 도로개설 공사를 준공했다고 30일 밝혔다. 7번 국도에서 KD아람채 북측으로 이어지는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최근 발한동 내 신축아파트 입주에 따른 출·퇴근 시간 교통 혼잡 등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도시기반시설 확충 요구가 간절했던 사업이다.개설된 도로는 연장 245m 구간으로, 총 사업비 16억원이 투입돼 지난해부터 토지보상 절차를 거쳐 올 4월 착공해 최근 준공됐다..

  • 동해시, 내년도 학교 교육경비 42억여원 편성
    강원 동해시가 내년도 학교 교육경비로 42억 5000여만원을 편성했다고 30일 밝혔다.2021년도 전체 교육경비 지원규모는 전전년도 일반회계 지방세수입 결산액의 9%가량인 42억원이다. 세부 사업별로는 학교급식지원 20억원, 일반교육활동비 16억원, 대응투자사업 3억원, 고등학교 무상교육 1억 4000여만원, 중고생 교복비 지원 7300만원 등이다.지역 내 초·중·고 27개교와 단설 유치원 2개원 등 총 29개교를 대상으로 일반교육경비, 학력..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