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 전남도의원,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방문 격려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이철 의원(더불어민주당·완도1)은 22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완도군에 소재한 ‘생수의 집’을 찾았다. 생수의 집은 2008년에 설립돼 촉탁의, 미술치료, 음악치료, 마사지, 산책 등의 프로그램을 진..

강진군청 신동인 선수, 815경축 사이클 3관왕 ‘쾌거’
사이클 국가대표 신동인 선수가 금빛 질주를 보여주며 3관광 달성과 함께 팀을 종합 준우승으로 이끌었다.전남도체육회에 따르면 강진군청 소속 신동인 선수는 22일 강원도 양양 벨로드롬에서 끝난 815 경축 2020 양양 전국사이클대회에..

화순군 ‘1000원 버스’ 10월 1일부터 운행
전남 화순군은 10월 1일부터 1000원 버스 운행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1000원 버스는 민선 7기 교통복지 공약 중 하나로 화순 지역을 운행하는 농어촌 버스요금을 성인 기준 1000원으로 낮추는 단일요금제다. 단일요금제가..

전남도, ‘차세대 친환경 연안선박산업’ 선도한다
전남도가 목포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와 함께 ‘친환경 연안선박 클러스터 구축’ 업무협약을 22일 체결했다.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와 김종식 목포시장, 김이환..
박금래 전남도의원 병세 악화로 별세
박금래 전남도의원(더민주·고흥2)이 22일 입원치료 중 병세악화로 향년 72세의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박금래 의원은 3선 고흥군 의원활동 기간 동안 군의장 등 요직을 역임하면서 고흥군과 고흥군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했고 군민들과..

함평군, '정책간담회' 열어 전통시장 발전방안 논의
전남 함평군이 올해 첫 정책간담회를 열고 전통시장 발전방안을 논의했다.21일 열린 간담회에서는 내달 중순 개장을 앞둔 함평천지전통시장(구 함평5일시장)의 운영방향과 활성화 방안 등을 고심했다.군은 지난해 7월 총사업비 58억 원을..

영광군의회, 제252회 임시회 폐회...24건 안건 처리
전남 영광군의회가 지난 8일부터 21일까지 14일간의 회기로 열린 제252회 영광군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장기소 의원, 박연숙 의원, 강필구 의원으로부터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장기소 의원, 박연숙 의원은..

[포토] 강필구 영광군 의원, 초소형 전기차 타고 '군민 곁으로 더 가까이'

한빛원전, '노사합동 전통시장 가는 날'...명절물품 사회복지시설에 전달
한빛원자력본부는 22일 우리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앞두고 굴비골영광시장에서 ‘노사합동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가졌다.이승철 본부장과 김석봉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50여명은 굴비골 영광시장을 방문해 구매한 1800만원 상당의..

신안, 코로나로 관리 어려운 치매환자 '찾아가는 쉼터 프로그램' 운영
전남 신안군은 치매환자의 인지기능 저하 방지 및 건강관리를 위해 찾아가는 쉼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신안군은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암태면 건강증진센터로 방문한 치매환자를 대상쉼터을 운영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사..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