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경, 해상화학사고 대응 경진대회 우승
부안해양경찰서가 해양경찰청 주관으로 개최한 ‘2020년 해상화학사고 방제능력 경진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각 지방청별로 실시한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해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학물질..

송지용 전북도의장'농작물재해보험 개선안' 제안...전국 의장단 채택
송지용 전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전국시도의회 의장단이 농작물재해보험의 품목 확대와 보상기준 개선을 촉구했다.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25일 대구광역시 호텔인터불고에서 2020년 제6차 임시회를 열고, 송지용 전라북도의회 의장이 제안한..

민주당 전북도당 "코로나19 급격 증가세, 청정전북 되찾자"호소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25일 대도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청정 전북’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을 실천하자”고 호소했다. 전북도당은 호소문에서 “청정지역이라 믿었던 전북도 코로나19 확산이 심상치가 않다”며 “이날 현재 도내..

홍성임 전북도의원 "전북도 인구 유입 위한 탈북민 정책 확대 필요" 주장
전북도의회 홍성임(민생당 비례대표)의원이 25일 전북도의 인구 유입을 위한 탈북민 관련 사업의 확대를 촉구했다.이날 홍 의원은 전북도 자치행정국 2021년 예산안 심사과정에서 “최근 지방자치단체의 규모를 막론하고 인구유출을 해결하기..

박용근 전북도의원, '직위공모제' 확대 촉구
전북도의회 박용근(행정자치위원회, 장수군)의원이 전북도의 한정되고 소극적인 직위공모제에서 탈피한 직위공모제의 확대 운영을 주장했다.25일 제377회 전북도의회 정례회 자치행정국 소관 예산안심사에서 박 의원은 “전북도는 현재 삼락농정..

영광군의회 제254회 제2차 정례회의 개회...내달 17일까지
전남 영광군의회가 25일 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4회 영광군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사일정에 돌입했다.이번 개회식에서는 △제8대 전반기 전국·전남의회의장협의회장과 영광군의회의장으로 재임하면서 의정 발전을 위해 크게..

유기상 고창군수, '찾아가는 이동 군청' 열어
유기상 전북 고창군수가 25일 고창군 해리면을 찾아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고충 민원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유 군수는 오전 해리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인과 담당 공무원을 만나 가로등 보수, 농로포장 등 군정 발전을 위한 아..

광주 학교시설공사 현장 '안전불감증' 여전... 안전장비 착용 안해
광주시교육청 산하 동부교육지원청이 발주한 시설공사 관계자들이 안전장구류 착용없이 공사장에서 일을해 ‘안전불감증’이 여전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25일 광주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광주지역 양산동에 위치한 양지초등학교 외벽보수공사가 지난..

한빛본부, 한빛5호기 '원자로헤드 부실 용접' 시공사 두산중공업 25일 검찰에 고소
한빛원자력본부가 한빛5호기 원자로헤드 용접봉 사용 오류와 관련 시공사인 두산중공업을 25일 검찰에 고소했다.한빛본부는 “두산중공업은 용역계약서의 요구조항을 위반해 2개소의 용접부를 잘못 시공했음에도 이러한 사실을 한빛본부에 알리지..

장수군, 신 소득작목 발굴사업에 '고수'채소 선발
전북 장수군이 돈 버는 농업·농촌 실현을 위해 농림축산 15개 경쟁품목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향신채소 우수 품종 선발 및 재배기술 확립 연구사업이 순항 중이다.장수군은 경쟁우위 특화작목 집중육성을 위해 올해부터 전북도 농..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