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 연말맞이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캠페인 연다
    카카오페이가 연말을 맞아 지난 1일부터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카카오페이는 12월 페이스탬프 챌린지의 결제심부름으로 카카오같이가치에서 기부하기를 추가했으며 사용자는 원하는 카카오같이가치 모금함에 카카오페이로 5천 원 이상 기부하면 페이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이벤트 기간 내 사용자의 '카카오같이가치 스탬프' 5천 개가 모이면 1억 5천만 원을 소상공인을 위해 기부한다.앞서 지난 30일부터 카..

  • 도플소프트, 통합교통 서비스 앱 '스마트무브' 출시
    엔에이치엔의 모빌리티 자회사 도플소프트가 통합 교통 서비스 앱 '스마트 무브'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스마트무브'는 사용자 주변의 모든 이동 수단을 검색해 최적의 경로를 안내하는 통합 교통 서비스 앱으로 실시간 버스, 지하철 정보는 물론 공유 자전거·킥보드 등의 개인형 이동 수단 정보까지 한 데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사용자가 최종 목적지를 입력하면 이용 가능한 이동 수단의 실시간 위치와 예상 요금을 비교 분석해 제공함으로써, '스마..

  • 코어닥스, 파스텔과 '가상자산 서비스 활성화' 맞손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NFT 마켓플레이스 '파스텔'과 '가상자산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 NFT 마켓플레이스 공유, △ 공동 커뮤니티 운영, △ 라이브 커머스 진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파스텔 NFT 마켓플레이스는 글로벌 개발자들로 구성된 팀으로 유라시아에서 최초로 ERC-1155를 구현해냈다. 또한 바이낸스, 폴리곤, 클레이튼 등에서 NF..

  • KT스카이라이프, '20주년 웹사사'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3월 공개한 '개국 20주년 웹사사'가 11월 30일 열린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1991년부터 시작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뉴욕페스티발 등 국내외에서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기업, 정부기관 등이 제작한 사보, 사사, 마케팅PR, 광고 등 커뮤니케이션 전분야에 걸쳐 상을 수여한다.스카이라이프는 개국 20주..

  • KT, '글로텔 2022'서 글로벌 최고 통신사로 선정
    KT가 1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글로텔어워즈 2022'에서 최고 통신사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글로텔어워즈는 글로벌 ICT 리서치 기관 인포마가 전 세계의 우수 통신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시상식이다. 이 시상식은 네트워크 기술을 비롯해 브랜드 및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뤄낸 기업을 선정한다. 글로텔 어워즈 2022는 2019년 이후 3년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KT는 글로텔 어워즈 2022에..

  • 두나무, 버그바운티 시행…보안 취약점 신고시 포상한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사이버 보안 스타트업 티오리와 업비트 버그바운티(Bug Bounty)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는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 예방을 위해 보안 취약점 신고 포상제이다.올해 처음으로 열리는 업비트 버그바운티는 티오리가 자체 개발한 버그바운티 플랫폼 '패치데이(PatchDay)'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패치데이는 현재까지 1000명 이상의 화이트햇 해커로부터 130여건의 유효 취약점..

  • 유영상 SKT-SKB 대표 겸직…C&C 윤풍영·스퀘어 박성하
    유영상 SK텔레콤 CEO가 자회사 SK브로드밴드 대표를 겸직한다. 또 SK ㈜C&C 사장으로 윤풍영 SK스퀘어 최고투자책임자(CIO)를, SK스퀘어 CEO로 박성하 SKC&C 사장이 내정됐다. 박정호 부회장은 SK스퀘어·SK하이닉스·SK텔레콤 부회장으로 자리를 유지하며 ICT계열사의 사업협력 시너지를 리딩할 전망이다. 1일 SK텔레콤과 SK ㈜C&C, SK스퀘어 등 SK그룹 IT계열사는 2023년 조직 개편 및 임원인사를..

  • 플로, 오디오 홈 신설로 서비스 개선
    드림어스컴퍼니의 오디오 오픈플랫폼 플로(FLO)가 오디오 콘텐츠 전용 탭인 '오디오 홈' 신설을 중심으로 플로 앱 7.0 업데이트를 실시해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1일 밝혔다.플로는 오디오 홈을 통해 플로는 다양한 테마와 주제의 FLO 오디오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오디오 경험과 취향을 확장할 계획이다.오디오 홈 가장 상단에는 △테마 큐레이션 △에피소드 큐레이션 △화제의 콘텐츠를 배치해 보다 편리하게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만날 수..

  • '카카오먹통방지법' 과방위 통과…"디지털 서비스 장애로부터 국민 보호"
    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전체회의에서 '카카오 먹통 방지법'으로 불리는 '방송통신발전기본법 일부 개정 법률안'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 개정안'을 여야 합의로 의결했다방송통신발전 기본법 개정안은 재난관리 기본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범위에 카카오 등 부가통신사업자도 포함하는 내용과 데이터센터의 분산 조치 해 마련할 것을 말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법 개정안은 재난으로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이 끊길 경우 현..

  •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네이버와 맞손…온라인 자격증 발급 서비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 협회)는 현재 운영 중인 디지털정보활용능력·파이썬 마스터 등 8종의 자격취득자의 편의 향상을 위하여 네이버와 업무협약을 29일에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7월부터 자격 취득자들이 디지털 배지 형태로 관련 정보를 저장·제시할 수 있는 시스템 도입을 추진해 왔으며, ICT 전문 단체로는 처음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협회 자격 취득자들은 12월 1일부터 '네이버 자격증..

  • 원스토어, 전동진 대표 이사 선임
    국내 앱마켓 원스토어가 신임 대표 이사에 전동진 대표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전동진 대표는 엔씨소프트의 초기 멤버로 엔씨타이완, 엔씨트루 및 스마일게이트 웨스트 최고경영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대표를 역임하는 등 국내외 게임 업계 전반에 걸친 경험과 영향력을 보유했다.전동진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전략적인 리더십, 산업 전반에 걸친 폭넓은 경험을 통해 지역, 기기와 OS, 사업 영역의 경계를 넘어 '글로벌 멀티..

  • SK스퀘어 신임 CEO에 박성하 사장…박정호 부회장 ICT 시너지 리딩
    SK스퀘어는 신임 CEO에 박성하 SK㈜ C&C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박성하 신임 CEO는 1993년 SK텔레콤 경영전략실 입사 이후 SK텔레콤 기획본부장,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 SK㈜ C&C 대표이사 등 SK그룹 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현재 SK스퀘어 이사회의 기타비상무이사를 겸임하고 있다.박 신임 CEO는 과거 박정호 부회장과 함께 신세기통신 인수 등 굵직한 M&A 맡았으며, SK..

  • [프로필] 박성하 SK스퀘어 대표
    SK스퀘어가 '2023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하며 박성하 SK C&C 대표이사 사장을 대표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다음은 박성하 SK스퀘어 대표의 프로필이다.△1965년생△연세대학교 독어독문학과 (학사)△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제학과 (석사)△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 (MBA)△SK㈜ C&C 대표이사 사장△SK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SK PM1 부문장△SK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부문장△SK텔레콤 사업개발본부장△S..

  • 위메이드플레이, 핑거랩스와 NFT 협력에 맞손
    NFT 서비스 '애니팡 클럽'을 운영하는 위메이드플레이가 전문 자회사를 통해 '선미야클럽'을 운영하는 핑거랩스와 공동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MOU는 애니팡 IP를 활용한 NFT 서비스 애니팡 클럽의 P&E 게임 적용 및 NFT 창작, 유통에 있어 국내 NFT 사업 선두주자인 핑거랩스의 선미야클럽과 협력하여 서로의 생태계 확장을 추진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특히 애니팡 클럽의 핵심인 애니팡 IP를 FSN 산하..

  • 유영상 SKT CEO, SKB 대표 겸직한다…조직 개편·인사 단행
    유영상 SK텔레콤 CEO가 자회사 SK브로드밴드 대표를 겸직한다. SK텔레콤은 2023년 조직 개편 및 임원인사를 1일 단행했다. 유 CEO는 "SKT가 시장과 고객으로부터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기 위한 최적의 조직 구조를 구축하고, 책임 경영이 가능한 실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리더십 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유 CEO는 SKB 대표를 겸직해 계열사간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유무선 통신과 미디어, 엔터프라이즈 등 사업..
1 2 3 4 5 next block